30일 송희영 조선일보 전 주필이 편집인에서도 물러난 것으로 보인다. 29일 김진태 새누리당 의원이 뉴스커뮤니케이션스 박수환 대표와 함께 대우조선해양의 '초호화 외유'를 다녀왔다는 언론인으로 송희영 전 주필의 실명을 공개하자 주필직에서 사임했다. 송희영 전 주필은 조선일보 편집인을 겸하고 있었다.

조선일보는 30일자 신문을 통해 간접적으로 송 전 주필의 편집인 사퇴를 전했다.

조선일보 8월 30일자 판권

조선일보 30일자 신문 30면 하단 판권에는 '사장 방상훈(方相勳) 발행인·편집인 홍준호(洪準浩) 논설주간 양상훈(楊相勳) 편집국장 김창균(金昌均)' 등이 게재됐다. 전날 확인할 수 있었던 ‘편집인 송희영(宋熙永)’은 빠져 있다.

29일자에서 '사장 방상훈(方相勳) 발행인·인쇄인 홍준호(洪準浩) 주필·편집인 송희영(宋熙永) 편집국장 김창균(金昌均)'으로 게재돼 있었다.

조선일보는 송 전 주필 사퇴를 29일 인터넷판과 30일자 신문 1면을 통해 전했지만 편집인 사퇴에 대해서는 공식적인 언급은 없다.

송희영 주필은 29일 입장 표명에선 "최근 검찰의 대우조선해양 수사 과정에서 저와 관련된 각종 의혹들이 제기된 것을 보고 저는 이런 상황에서 조선일보 주필직을 정상적으로 수행할 수 없다고 판단해 주필직을 사임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