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라는 큰 틀에 놓인 23개 클럽들, 그러나 클래식과 챌린지이란 양대 산맥에서 무패는 각 리그별 한 팀씩입니다.

공교롭게도 모두 리그 2위를 기록 중인, 클래식의 전북 현대와 챌린지의 대구FC!

두 팀의 처지나 스쿼드엔 차이가 있겠지만, 어찌 됐든 리그에서 무패를 기록 중이라는 사실, 그 고유의 가치엔 다름이 없을 것입니다. 상대팀들에겐 분명 상당한 압박이 될 텐데요.

전북 현대(연합뉴스 자료사진)

언제 깨질지 모르겠지만 두 팀의 무패행진이 리그 초반을 지배하는 K리그의 오늘! 심지어 이 두 팀 전북과 대구의 묘한 평행선은 디테일에도 함께합니다. 승점 19점, 1위보다 한 경기 덜 치른 상황에서 세부적인 승수, 5승 4무까지 똑같은 두 팀!

직접적으로 비교하긴 힘들지만, 묘하게 일치하는 점들이 많다는 걸 부정하기도 힘들죠. 심지어 개막전에서 현재 1위 서울을 잡은 전북에 이어, 대구도 1위 안산을 잡았다는 것까지 여러 가지 기록에서 비슷한 행보를 보인 두 팀입니다.

우승후보로 거론된 팀들답게 무패를 이어가는데요. 과연 이 기록이 각자 어디까지 이어질지, 그리고 이 두 팀의 어디까지 함께 갈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만날 수는 없는 또 다른 환경에 놓인 팀들이지만, 1,2부 리그를 함께 보는 재미는 또 이런 데 있습니다.

아, 이 두 팀의 맞대결이 있긴 했습니다. 비록 2군인 R리그에서의 맞대결이긴 했는데요. 2부리그 대구R팀이 전북 R팀에 4-0으로 이겼습니다.

다른 환경, 다른 난이도에서 같은 기록, 비슷한 강력함을 보이는 두 팀 전북과 대구! 두 팀은 이번 주 각각 전남과 강원을 상대합니다.언젠가는 깨질 무패, 또 깨질 평행이론이지만 어디까지 이어질지 K리그를 다 같이 지켜보시죠.

스포츠PD, 블로그 http://blog.naver.com/acchaa 운영하고 있다.
스포츠PD라고는 하지만, 늘 현장에서 가장 현장감 없는 공간에서 스포츠를 본다는 아쉬움을 말한다. 현장에서 느끼는 다른 생각들, 그리고 방송을 제작하며 느끼는 독특한 스포츠 이야기를 전달하고 싶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