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엽제전우회 등 보수단체 회원 400여 명이 13일 오후 6시 서울 여의도 문화방송(MBC) 본관에 무단 침입해 주차장의 차량을 파손하는 등 폭력을 행사했다. 이들은 13일 오후 서울역에서 촛불시위에 반대하는 결의대회를 가진 후 최근 미 쇠고기 문제와 촛불집회 관련 MBC 보도에 항의하기 위해 본사에 난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MBC의 한 관계자는 “고엽제전우회 회원 400여명이 고엽제 구급차를 타고 와서 갑자기 폭력을 휘두르며 MBC로 들어왔다”면서 “이 과정에서 1층 주차장에 있는 차량 등이 파손됐다”고 말했다.

▲ ⓒ문화방송 노조
고엽제 회원들은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의해 현재는 본사 건물 밖으로 나간 상태며 전경들이 MBC 주변을 빼곡하게 에워싸고 있다. 하지만 회원 30여명은 MBC 본관 입구 앞에서 현재 경찰과 대치 중이다. 저녁 6시30분 현재 고엽제 회원 대표 7명이 MBC관계자들과 면담을 진행 중이며, MBC 쪽에서는 김성수 보도국장과 임흥식 기획에디터, 문철호 사회에디터가 면담에 들어갔다.

▲ ⓒ문화방송 노조
한 고엽제전우회 회원은 “방송은 공정하게 다뤄야한다. 하지만 MBC는 촛불시위만 부각시킨다”면서 “친북좌파들이 뒷받침하는 촛불시위 세력만 방송하고 정부를 전복하려는 불순한 의도를 갖고 있는 세력을 도와주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 회원은 “공영방송이라면 공정하게 잘됐다 못됐다 판단해서 양쪽을 보여줘야 한다”면서 “MBC가 한쪽으로 치우치니까 항의하러 온 것”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MBC가 사과를 하지 않으면 계속 항의집회를 이어 나가겠다는 입장을 밝히고 있다. 또한 MBC와의 면담결과에 따라 자신들의 이후 행동을 결정하겠다는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고엽제전우회 회원 200여명은 KBS 표적 감사 반대 촛불 집회가 벌어지고 있는 KBS 본관 앞에서 현재 ‘맞불집회’를 진행하고 있다. 이들은 "정연주 사장은 나와라" "KBS는 편파방송을 중단하라"는 주장을 하고 있으며 정연주 사장이 자신들이 요구한 저녁 8시까지의 면담요청을 받아들이지 않을 경우 'KBS 진입'을 시도하겠다고 경고하고 있다. 특히 촛불시위에 참여하고 있는 시민들과 충돌을 빚고 있어 갈등이 고조되고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