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4일 오전 서울시 종로구 세종로 방송통신위원회에서 열린 방송문화진흥회 이사 임명장 수여식에서 김재우 방문진 이사가 옷을 만지고 있다. ⓒ연합뉴스
MBC의 대주주인 방송문화진흥회 9기 이사회가 지난 9일부터 새롭게 출범한 가운데, 차기 방문진 이사장으로 거론되고 있는 김재우 방문진 이사는 '박사논문 표절' '공금유용' 등의 의혹에 대해 일절 말문을 열지 않았다.

방문진은 법인카드 남용 의혹, 무용가 J씨와의 관계 등으로 퇴진압박을 받고 있는 김재철 MBC 사장에 대한 해임 권한을 가지고 있어 9기 이사회의 활동에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9기 방문진 이사회는 14일 오후 2시경 첫 회의를 열어 본격 활동에 돌입했다. 당초 이날 이사회에서는 이사장 선출이 이뤄질 예정이었으나, 이사장 선출은 27일로 미뤄졌다.

야권 추천인 권미혁 이사는 "몇 명의 이사들이 '서로들 처음 보는 것이니까 오늘은 상견례 자리로 하고, 이사장 선출은 차기 이사회에서 하자'고 해서 그렇게 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김재우 이사와 관련해 논문표절, 공금유용 등의 의혹이 쏟아지고 있는데 그에 대한 부담 때문은 아닌가'라는 질문에는 "그런것은 아니다"라고 답했다.

최창영 방문진 사무처장은 "오늘 회의에서는 차기 이사회를 27일 여는 것만 결정했다"며 "(김재우 이사의 논문표절, 공금유용 의혹에 대해서는) 일절 논의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한편, 김재우 이사는 이사회가 끝난 후 한 시간 가량 다른 여권 이사와 이야기를 주고받은 뒤 방문진 사무실을 떠났으며 '논문표절' '공금유용' 의혹에 대한 기자들의 질문에도 '침묵'으로 일관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