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지역 시민단체 등으로 구성된 '친족 성폭력 가해자 김형태 사퇴 촉구를 위한 포항 범시민대책위원회'는 30일 시민 3만1399명이 참여한 '김형태 국회의원 제명촉구 국민청원 서명서'를 30일 국회에 제출했다.

▲ '친족성폭력 가해자 사퇴 촉구를 위한 포항 범시민대책위 발족 범시민대회'에서 학생들과 시민들이 김형태 당선자의 제수 성추행을 규탄하며 김 당선자의 자진사퇴를 촉구하고 있다. ⓒ오마이뉴스 유성호

범시민대책위는 청원서에서 "친족 성폭력이라는 패륜을 저지르고도 반성과 사과는 커녕 어떻게든 의원직을 지키려고 하는 김형태 의원의 행태에 국민들은 분노한다"며 "새누리당에게 근본적인 책임이 있지만 박근혜 전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장은 19대 국회 개원과 동시에 김 의원의 국회의원직을 제명하라는 요구에 침묵으로 일관하며, 진정성이 없는 사과만으로 책임을 면하려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범시민대책위는 이어 "결국 국민이 나설 수밖에 없다"며 "김형태 의원과 같은 반인륜적이고 반여성적인 부적격 인사들이 민의의 정당인 국회에 한발자국도 들여놓아서는 안 된다"며 국회의원 제명을 요청했다.

김형태 의원은 KBS 기자 출신으로서 뉴욕특파원, 시청자국장 등을 역임했으며, KBS 재직중이던 2002년 친동생 부인을 성폭행하려 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으며, 해당 사실을 인정하는 녹취록까지 공개되면서 파문이 확산되자 4월 18일 새누리당을 탈당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