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박정환] 하이라이트가 재데뷔 5년 만에 첫 정규앨범 'DAYDREAM'으로 돌아왔다. 하이라이트가 정규 앨범을 발매한 날짜를 이들의 데뷔일과 맞물려 생각하면 재밌는 점이 포착된다. 22년 3월 21일에 하이라이트의 첫 번째 정규앨범이 발매되는데, 舊 비스트에서 하이라이트로 재데뷔한 날짜가 17년 3월 20일. 단 하루 차이가 난다.

하이라이트는 비스트 활동까지 합하면 올해로 데뷔 14년차를 맞이하는 장수 아이돌이다. 그룹의 장수 비결은 무엇일까. 이기광에 따르면 “꾸준하게 서로를 잘 맞추는 게 팀워크의 비결”이라고 한다,

그룹 하이라이트 (사진제공=어라운드어스 엔터테인먼트)

“서로 끌어주고, 당겨주고, 채워주고, 돈독하게 바라보는 덕에 (하이라이트의) 팀워크가 잘 유 지된다.”

이전 정규 앨범명은 'DAYDREAM', 백일몽이다. 손동운은 이번 앨범을 한 단어로 표현할 때 어떤 단어로 언급했을까. “‘길몽’이라고 말하고 싶다. 이번 앨범이 길몽이길 바란다.”

앞으로 하이라이트가 이루고 싶은 성과에 대해 각 멤버들은 다음과 같이 밝혔다. 먼저 윤두준은 “‘원피스(애니메이션)’에 이런 표현이 있다. ‘사람이 언제 죽느냐, 잊혀질 때 죽는다.’ 하이라이트가 잊혀지지 않고 계속해서 존재감을 내뿜는 게 가장 중요하다”는 바람을 밝혔다.

“많은 분들이 하이라이트의 음악을 언급할 때 ‘믿고 듣는다’는 반응이 많아 감사했다”는 양요섭은 “이번 앨범을 통해 ‘하이라이트를 보면 기분이 좋아진다’는 이미지가 떠올랐으면 좋겠다”는 희망사항을 전했다. 이어 “올해는 더 바빠지는 게 목표”라면서 “할 수만 있다면 오프라인에서 팬과 만나고 싶다”는 바람을 덧붙였다.

그룹 하이라이트 (사진제공=어라운드어스 엔터테인먼트)

이기광은 이번 앨범 활동을 통해 “‘하이라이트답다’, ‘우리는 우리답다’란 이미지가 이어졌으면 한다”며 “하이라이트의 음악을 들으면 행복한 감정이 일어나고, 좋은 추억이 전해졌으면 한다”고 언급했다.

손동운은 “‘하이라이트가 꾸준하면서, 열심히 자기 갈 길을 가는구나’ 하는 이야기를 들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윤두준은 14년이라는 긴 세월 동안 하이라이트를 응원하는 팬에 대해 다음과 같이 전했다. “오래 앨범을 낼 수 있고, 하이라이트의 무대를 보아주실 팬이 계시다는 것 자체가 감사하다.”

하이라이트의 첫 번째 정규앨범 'DAYDREAM'은 21일 오후 6시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미디어스’를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