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윤수현 기자] 문고리 3인방, 당 대표 패싱 논란이 불거진 국민의힘에 대해 “웰빙정당병이 다시 도졌다”는 비판이 제기됐다. 정권교체 여론이 높은 것만 믿고 ‘내 몫 챙기기’가 발생하고 있다는 것이다.

권경애 변호사는 28일 권선동, 장제원, 윤한홍 의원을 윤석열 캠프의 ‘문고리 3인방’으로 지목하고 “장제원 의원이 선대위 인선 작업을 주도했다는 말이 흘러나온다”고 주장했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역시 “차지철 역할을 장제원이 하고 있다”며 “벌써 ‘장순실’이라는 말이 나돈다”고 했다. 이에 대해 장 의원은 “법적 대응을 하려 한다”며 “명예훼손을 멈춰라”고 말했다.

‘대표 패싱’ 논란도 일고 있다. 윤석열 후보는 이준석 대표 반대에도 불구하고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를 공동선대위원장으로 영입했다. 또한 이 대표는 윤 후보의 충청도 방문 일정을 공지 받지 못했다. 이에 이 대표는 29일 SNS에 “그렇다면 여기까지입니다”라는 게시글을 올리고, 30일 오전 일정을 취소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와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 (사진=연합뉴스)

이에 대해 동아일보는 30일 사설 <‘웰빙병’ 또 도진 野, 윤석열 선대위 한심한 ‘문고리’ 공방>에서 “형편이 조금 나아진다 싶으면 너도나도 내 몫 챙기기에만 바쁜 웰빙정당병이 국민의힘에 다시 도졌다”며 “사실관계를 떠나 분란이 불거지고 있는 것 자체가 한심한 모습이다. 당내에선 윤 후보의 측근인 권(선동) 총장과 장(제원) 의원이 선대위 인선을 주도하는 과정에서 정치적 인연과 지연 등 연고주의가 작용했다는 관측이 무성했다고 한다”고 전했다.

동아일보는 “선대위 인선 과정에서 자질이나 역량보다 윤 후보 측근들의 호불호가 앞섰다면 ‘공정과 정의’를 앞세울 자격이 없다”며 “선대위의 현재 모습은 높은 정권 교체 여론만 믿고 눈앞의 대선보다 자리나 잿밥 챙기기에 더 급급한 것으로 비치는 것이 현실이다. 이런데도 윤 후보 측근들이 인사나 주요 의사결정에 벽을 친다면 ‘원팀’ 선대위는 사상누각일 뿐”이라고 비판했다.

"윤석열 프런트 라인에 서야"

윤태곤 더모아 정치분석실장은 한국일보에 게재한 칼럼 <윤석열의 지지부진, 정말 '김종인' 때문일까>에서 윤석열 후보가 직접 프런트 라인(최전선)에 서야 한다고 말했다. 윤 실장은 “후보 개인은 물론, 캠프 일정과 메시지가 너무 빈약했다”며 “방향성을 내비치는 포석이랄 것도 없이 의미 없는 시간을 흘려보내고 말았다”고 했다.

윤태곤 실장은 “정치 경력 없이 시작했으니까 조직과 전통적 지지층 위주로 경선을 진행했거니 이해하지만, 본선에선 당연히 과감히 중원을 공략하리란 전망이 지배적이었다”며 “그런데 지금은 완전히 예상 밖이다. 이준석 하나를 빼놓으면 선대위원장, 총괄본부장 모두 5070 남성들”이라고 했다. 윤 실장은 현재 상황에선 김종인 전 위원장이 선대위에 합류한다고 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서 “(윤석열) 본인이 프런트 라인이 서야 한다”고 밝혔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미디어스’를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