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박정환] 1일 오후 더보이즈의 세 번째 싱글 앨범 'MAVERICK' 발매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이번 컴백은 지난 8월 미니 6집 앨범 'THRILL-ING' 발매 이후 3개월 만에 이뤄진 초고속 컴백이다.

초고속 컴백인 만큼, 기존 앨범과 'MAVERICK'은 어떤 점이 다를까. 더보이즈는 “지금까지 보여주지 않은 파워풀하고, 멋있어진 모습이 아닐까 생각한다”며 “기존 앨범에 수록된 곡은 아련함 등 다양한 곡이 담겼다. 이번엔 수록곡 3곡이 ‘힙’한 느낌으로 통일됐다”는 차이점을 밝혔다.

이들의 빠른 컴백은 바로 ‘팬’에 대한 애정을 갖고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팬이 항상 기다려주기에 빨리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다. (컴백 준비로) 힘들었다기보다는 설레는 마음으로 컴백을 준비할 수 있었다.”

세 번째 싱글 앨범 'MAVERICK'을 발매한 더보이즈 (사진제공=크래커 엔터테인먼트)

이번 쇼케이스에서 더보이즈는 팬에 대한 감사 표현도 잊지 않고 있었다. “지난 앨범 'THRILL-ING' 모든 곡이 (음원 차트 순위에) 차트인 할 수 있었다. 믿기 어려웠으며, 놀랐다. (이런 성과를 가능하게 만들어준) 팬들에게 감동 받았다.”

더보이즈의 궁극적 목표도 ‘팬’과 함께였다. “팬들이 더보이즈를 더 좋아했으면 좋겠다. 그게 더보이즈의 목표다. ‘킹덤’ 당시 문자 투표할 때 팬이 더보이즈를 위해 이렇게까지 해주셨구나 하는 걸 실감할 수 있었다. 연말 무대 시상식에선 더보이즈만의 매려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팬이 아닌 대중에게 더보이즈가 어필하고 싶은 면모에는 어떤 점이 있을까. “멤버들의 개성을 어필하고 싶다. 멤버들이 멋있고, 개성이 뛰어나다. 많은 음악적인 스펙트럼을 소화할 수 있는 점이 더보이즈의 매력이다.”

팀 컬러가 한 가지로 정의되기를 원하지 않는 것도 더보이즈의 특징이다. “다양한 음악적 콘셉트를 소화하기 위해 노력하는 팀이 더보이즈다. 더보이즈의 이런 모습을 많은 분들이 좋아한다. 상큼하거나 멋있는 등의 여러 가지 음악을 넘나드는 점이 더보이즈의 색깔이다. 하나의 음악적인 컬러로 정의되기보다는, 다음엔 어떤 음악적 컬러를 선보일까 하는 궁금증이 떠오르게 만드는 보이그룹이 더보이즈다.”

더보이즈는 'THRILL-ING' 활동하기 전부터 이번 신보 계획을 인지하고 있었다. “데뷔 이후 이렇게 초고속으로 컴백하기는 처음이다. 'THRILL-ING' 전부터 이번 'MAVERICK' 활동을 알고 있었다. ‘킹덤’ 때부터 단련돼 초고속으로 컴백하는 일정에 있어 면역이 됐다.”

더보이즈의 세 번째 싱글 앨범 'MAVERICK' 전곡은 1일 오후 6시 각 음원차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미디어스’를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