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당히 뒤늦게 리뷰를 하는 프로그램이네요. 한국은 설날이라 많은 설날 프로그램 등이 방영되었지만 저야 그런 것과는 관련 없이 그냥 보통날이라서 볼일 보고 들어와서나 짬을 내면서 봤거든요. 아직도 아이유와 나르샤가 나온 <세자빈 프로젝트> 는 보지도 못했습니다.

아마 내일이나 챙겨보고 조금 리뷰 할 수 있을런지는 모르겠네요. 어쨌든 조금 더 먼저 챙겨본 <두근두근> 에 대해서 리뷰를 해보기로 할게요. 사실 요즘 "우결 투입설" 하면서 나오는 인물들이 바로 이 <두근두근> 의 주인공들이었네요.

여자 주인공들은 하나같이 다 좋아하는 인물들이었네요. 카라에서 제일 좋아하는 한승연, <청춘불패> 에서 아껴봤던 선화, 애프터스쿨에서 유이와 1, 2위를 다투는 리지, 그리고 <불후의 명곡2> 의 비욘세 효린이에요. 그 중 제가 제일 눈여겨본 두 여자, 그리고 그 중에서 오늘의 주인공인 선화에 대해서 집중 리뷰해볼게요.

한 가지 흥미로운 사실은 리지와 선화 둘다 우결과는 관련이 있는 인물이라는 것이지요. 리지 같은 경우는 언니 유이가 우결에서 박재정하고 가상부부로 생활을 한 적이 있고, 선화 같은 경우에는 빅토리아와 닉쿤이 만나기 전에 잠깐 우결에 등장했던 적이 있어요. 어찌보면 선화는 우결의 카메오 역할을 했다고 할까요?

그런데 더 흥미로운 점은 둘 다 길지는 않지만 잠깐 패널로써 앉아있었다는 사실이지요. (요즘 제가 우결을 안 봐서 패널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모르겠네요) 작년인가 재작년인가 앉아있었는데 한참 연애에 궁금하고 목말라 할 때 그랬군요. 그래서 그런지 이번 <두근두근> 에서 둘 다 우결의 꿈을 불태워보고자 하는 열망이 더 강했던 것 같네요.

어쨌든 리지에 대해서 리뷰를 해보자면 발랄하고 귀여운 소녀 그 자체였습니다. 끌려가면서도 해맑게 웃으면서 즐거워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아이돌 리지이지요. 거기다 리액션도 좋으면서 시종일관 귀엽게 상대방을 즐겁게 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지요. 그리고 정말 설레 하는 모습 등을 보여주면서 앞으로 혹시나마 <우리 결혼했어요> 에 나온다면 기대를 해볼 수 있는 그러한 면이 많았습니다.

사실 리지가 <우결> 을 한다면 한 가지 걱정이 있었습니다. 평소에도 통통 튀는 성격이라 혹시 시청자들이 보기에는 너무 철없게만 나오지 않을까도 생각했는데, 귀여운 모습이 그런면을 잘 커버해주고 나름 이미지 등 신경 쓰면서 걱정하는 모습 등도 보이면서 그리고 설레 하는 모습을 보이면서 좋은 그림이 나올 수 있지 않을까도 생각해봤습니다.

정작 나오면 또 배아파하겠지만 (ㅎㅎ 이제는 좀 익숙해짐) 그대로 기대가 되는 면이 있더라구요.

하지만 이 날의 주인공을 뽑으라면 바로 선화였습니다. 선화는 박휘순과 파트너로 이어졌는데요... 개인적으로 느끼기에는 예능감과 동시에 진정성을 뽑아낸 게 바로 선화가 아니었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일단 예능적인 면을 살펴보자면 선화는 첫 만남부터 큰 재미를 뽑았습니다. 참... 묘하게도 일단 그냥 박휘순과 만났다는 것 자체부터 웃음을 뽑았군요. 선화는 버스 안에서도 그냥 지시에 따른 것이 아니라, 벌써 상황극을 만들고 있었습니다. 왠지 그런 걸 만드는 게 "청춘불패" 에서 김신영을 통해서 배운 게 아닌가 생각이 드네요.

어쨌든 박휘순이 서있었고, 선화는 내리지 않고 박휘순은 버스를 놓치게 되지요. 그래서 박휘순은 한 정거장을 뛰어오게 됩니다. 여기서 어찌 보면 선화가 안 좋게 보일 수도 있는 부분이 있긴 하지만 아무래도 좀 더 젊고 자기 나이 또래도 비슷하고 가까운 멋진 남자 연예인과 하고 싶을 것이라는 아쉬움도 있었을 거에요.

게다가 한 번도 못 본 사이도 아닌 샵도 같이 다니는 사이이고, 우결 패널로도 같이 함께 했기에 더더욱 그런 감정이 있을 수가 있다고 생각을 해봤어요. (그렇다고 박휘순이 매력이 없다는 게 아니에요. 저 박휘순 좋아하거든요 ㅎ)

어쨌든 그 이후에도 선화의 예능은 계속 되었습니다. 상황극을 만들어서 "회초리 맞는 남자" 설정을 하기도 하고, 자신이 가수라도 음표랑은 그닥 친하지 않다는 자폭 개그를 하기도 했고, 전체적으로 상당히 재미있는 모습을 많이 보여주었지요.

그러나 선화는 동시에 나름 생각 깊은 면도 많이 보여주었어요. "일만 하자" 라는 박휘순에 제안에 똑소리 나게 "비록 첫 이상형은 아니지만 그래도 이렇게 만난 이상 재밌게 해야 하는 게 정석이 아니냐" 하면서 똑부러진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고, 키스신 비슷한 거 촬영할 때 박휘순에게 "가까이서 보는 게 더 낫다" 라면서 그의 기분을 좋아지게 하기도 했어요.

그 뒤에 선화는 휘순의 집에 예고도 없이 방문을 합니다. 손수 장을 보본 뒤 박휘순을 위해서 밥을 해주겠다고 찾아온 것이지요. 그래서 선화는 직접 박휘순을 위해서 밥을 해주게 됩니다. "복수의 계획" 이라고 하기는 했지만 혼자 사는 남자 집에 가서 외롭지 않게 밥해주며 함께 시간을 보내고 같이 먹는 모습은 좋았던 거 같아요.

휘순은 그것에 감동을 한 나머지 마음을 많이 마음을 내려놓고 선화는 그러한 상황에서 휘순을 이해하려고 노력하면서 그의 이야기를 다 들어주며 그의 상처를 이해하는 성숙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 것이지요. 다들 파트너를 만난 것에 만족했지만 그 와중에서도 정말 만족해했던 박휘순의 얼굴이 그 점을 다 말해줍니다.

박휘순은 선화를 보면서 많이 놀랐다고 하였습니다. 실제로 많은 이들이 선화를 "백지선화" 의 이미지 때문에 약간 맹한 부분이 있다고 생각할지 모르겠지만, 이미 여러 방송에서 밝혀진 바 있듯이 사실은 굉장히 똑똑하며 똑부러진 아이에요.

그리고 데뷔한 이후로 <청춘불패> 라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어른들하고 대화하는 법도 배웠고, 동료 또래의 아이돌들하고 정을 나누는 것도 배워 혹시나 <우리 결혼했어요> 에 나온다면 예능적인 재미는 물론이며 진정성을 가지고 착한 모습이나 상대방을 배려하는 모습도 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그러한 생각도 해보게 되네요.

어쨌든 선화는 <청춘불패> 이후로는 딱히 예능에 많이 나온 적이 없었고, 사실 선화를 초반에 <청춘불패> 를 기점으로 선두에 돌렸던 터라 다른 멤버들이 더 많이 보이는데, 다시 한 번 선화를 예능고정에서 봤으면 하는 마음도 있습니다. 어쨌든 <두근두근> 은 백지선화의 재발견이 아니었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체리블로거의 나만의 생각, 나만의 리뷰! ( http://kmc10314.tistory.com/ )
해외 거주자의 입장으로서 자신만의 독특한 세상으로 사물을 바라봤습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