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권진경] 2007년 <워터 릴리스>로 데뷔한 이후 <톰보이> <걸후드>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을 선보이며 동시대 가장 주목받은 감독으로 우뚝 선 셀린 시아마 감독의 신작 <쁘띠 마망>이 오는 7일 개봉한다.

영화 <쁘띠 마망> 스틸 이미지

영화 <쁘띠 마망>은 8살 소녀 '넬리'가 외할머니의 유품을 정리하기 위해 엄마의 고향 집에 머무르는 사이, 그곳에서 동갑내기 친구 '마리옹'을 만나면서 벌어지는 마법 같은 시간을 그린 작품이다. 특히 셀린 시아마 감독의 전작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을 셀린 시아마 감독 최고의 작품이라 칭했던 Indiewire가 “<쁘띠 마망>은 셀린 시아마 작품 중 가장 매혹적인 영화”라고 극찬한 가운데, 다른 매체들 역시 “셀린 시아마, 최고의 순수한 정점”(The Hollywood Reporter), “또 하나의 마스터피스”(HeyUGuys), “연출적 정수”(One Room With A View) 등 셀린 시아마 감독의 인생작 갱신을 선언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처럼 전 세계가 주목하는 시네아스트로 자리매김한 셀린 시아마 감독은 <워터 릴리스> <톰보이> <걸후드> 성장 3부작을 통해 ‘나답게 살고 싶은 아이들’을,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을 통해 ‘스스로의 삶과 사랑을 선택한 여성들’을 진심으로 위로하며 뜨겁게 지지해왔다. 신작 <쁘띠 마망> 또한 전작에서 보여준 깊이 있는 공감 능력과 탁월한 연출력으로 팬데믹 시대, 모두를 위로할 올해의 영화라는 평가를 받았다.

영화 <쁘띠 마망> 스틸 이미지

셀린 시아마 감독 특유의 감성과 따뜻한 상상력으로 일반적인 판타지가 아닌 완전히 새로운 스타일의 드라마로 탄생한 <쁘띠 마망>은 영화 속 특별한 설정을 위해 '시간'보다 '공유'에 초점을 맞춰, 어느 세대 관객이든 넬리와 마리옹 두 소녀에게 자신의 어린 시절을 투영하고 그들의 시간을 공유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연출했다고 한다.

또한 셀린 시아마 감독은 쌍둥이 자매 세핀 산스와 가브리엘 산스에 대해 “두 사람과 단 한 번의 리허설 없이 매일 도전에 직면하듯 촬영했고, 그 안에서 두 사람은 내가 원하는 모든 모습이 되어주었다”고 극찬해 연출, 미장센, 연기 모든 면에서 완벽한 아트버스터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영화 <쁘띠 마망> 스틸 이미지

셀린 시아마 감독 신작만으로 큰 관심을 받는 데 이어 스토리, 연출, 미쟝센, 연기, 음악 등 모든 면에서 완벽한 올해의 영화라는 평가를 받는 <쁘띠 마망>은 오는 7일 개봉한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미디어스’를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