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권진경] 제78회 베니스국제영화제가 11일간의 대장정을 마치고 11일 폐막했다. 봉준호 감독이 심사위원장으로 위촉돼 화제를 모았던 제78회 베니스국제영화제는 드니 빌뇌브 감독의 <듄>, 올리비아 콜맨 주연의 <로스트 도터>, 국내 배우 전종서가 출연한 <모나 리자 앤드 블러드 문> 등 올해 전 세계가 주목하는 영화들이 초청되어 기대감을 높였다.

그 가운데 크리스틴 스튜어트가 영국 전 왕세자비인 다이애나 스펜서 역을 맡아 제작 당시부터 관심을 모았던 <스펜서>가 지난 3일 프리미어 상영 당시 엄청난 스포트라이트 속에 첫선을 보였고 현장에서 기립박수를 받았다.

영화 '스펜서' 해외 포스터

외신 인디와이어는 “크리스틴 스튜어트의 훌륭한 연기. 이 이상으로 잘할 수는 없다”라며 크리스틴 스튜어트의 연기에 찬사를 보냈고, 가디언 지의 유명 평론가 피터 브래드쇼는 별 5개 만점을 선사했다. 또한 모든 외신들이 크리스틴 스튜어트의 연기를 언급하며 2022년 아카데미 여우주연상 후보로 유력하다는 반응을 내비쳤다.

한편 <스펜서> 프리미어와 함께 공개된 티저 포스터는 새틴 드레스를 입은 크리스틴 스튜어트의 뒷모습을 담은 상징적인 이미지로 눈길을 끌었는데, 얼굴이 보이지 않음에도 캐릭터의 온갖 감정들이 고스란히 전달된다는 반응과 함께 SNS 상에서 화제가 됐다.

<재키>, <네루다> 등으로 주목 받은 파블로 라라인 감독의 탁월한 연출력과 크리스틴 스튜어트의 열연이 빛나는 <스펜서>는 베니스를 시작으로, 텔루라이드, 토론토, 런던 영화제 등에 초청되어 상영을 이어가고 있다. 북미 개봉은 <기생충>을 배급했던 네온에서 11월 5일로 준비 중이며, 국내에서는 2022년 초 개봉 예정이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미디어스’를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