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권진경] 지난해 <트랜짓>과 <운디네>에 이어 올해 개봉한 <피닉스>로 예술영화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감독 크리스티안 페촐트의 대표작을 볼 수 있는 감독전이 열린다.

2001년작 <내가 속한 나라>로 독일영화상 최우수 작품상을 받으며 주목받기 시작한 크리스티안 페촐트 감독은 이후 최근까지 베를린국제영화제 수상 및 각종 국제 영화제에 초청받으며 독일 대표 감독으로 인정받고 있다.

크리스티안 페촐트 감독전 포스터

이번 감독전에서는 미개봉작을 포함해 그의 대표작 일곱 작품을 선보인다. 한때 좌파 테러리스트였던 커플이 10대 딸을 양육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초기작 <내가 속한 나라>와 폭력적인 남편에게서 벗어나 새 삶을 찾아 떠나려는 옐라에게 나타나는 이상한 일을 그린 영화 <옐라>, 경제적 어려움을 겪던 토마스가 터키인 사업가 알리와 알리의 아내 로라와 가까워지며 생기는 일을 다룬 영화 <열망> 등 국내 미개봉작 3편과 베를린국제영화제 은곰상(최우수 감독상)을 수상하며 그에게 국제적 명성을 안겨준 작품 <바바라>와 전미비평가위원회의 “톱5 외국어 영화” 선정된 바 있는 <피닉스>, 베를린국제영화제 경쟁부문에 초청된 <트랜짓>까지 역사 3부작이 상영된다. 또한 지난 연말에 개봉한 파울라 베어 주연의 <운디네>도 다시 한번 관객들을 만날 채비를 하고 있다.

독일 베를린파의 거장 크리스티안 페촐트 감독의 작품 세계를 집중 조명할 감독전은 9월 23일부터 CGV 아트하우스와 씨네큐브를 비롯한 예술영화관에서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미디어스’를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