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평

이제야 확실히 청불스럽네요. 웰컴백~

명대사

"우리 다 죽어요~" - 수지
왜?: 여태껏 수지는 결석쟁이였습니다. 수지의 잦은 결석은 수지가 <청춘불패2>에 관심이 없는 것처럼 보이게 했고 수지의 참여 동기가 무엇인지 의심케 했습니다. 그런데 이 시점에서 열심히 일하고 죽자는 수지의 말은 수지가 청불이 무엇인지 깨달았다는 신호가 아닐까요? 유치리 체험을 마친 후 동기부여가 제대로 된 것 같습니다.

3줄 요약

1) 당분간 지영이를 분리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단 한 명씩 지영이랑 엮어준다면 쉽게 공존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2) 시청자들이 원하는 마을 사람들과의 교류는 이런 모습입니다.
3) 붐은 완벽하게 적응되었는데 아직 남은 두 MC는 어찌할까요?

좋았던 점

청춘불패 시즌2 시작 이후 가장 <청춘불패>다운 에피소드였습니다. 유치리 방문을 통해 제작진도 뭔가 깨달은 게 있는 것 같고, 여러 시청자들의 피드백도 들어가서 참고가 된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일단 붐은 멤버 누구와도 잘 어울리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혼자 전전긍긍했던 지영이를 받아주며 관계도를 형성한 게 지영에게나 다른 멤버들 모두에게 플러스 요인이 되었고 붐 본인의 이미지에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마을 주민들과의 교류도 자연스러웠습니다. 인위적이 아닌 "김장"이라는 마을 사람들, 특히 아주머니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행사를 통해서 자연스럽게 마을 사람들에게 다가간 것은 정말로 잘한 일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후 김치를 나눠주는 에피소드를 통해 멤버들이 마을 사람들에게 새로 들어온 아이돌촌 사람들이라는 것을 알린 일은 정말 좋았던 일 중 하나입니다.

마지막으로 멤버들도 더 자연스러워졌습니다. 효연이의 작은 선전이 돋보였고 예원이는 순규, 지영이 뒤를 이을 주자로서의 가능성이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결석쟁이 수지가 본격적으로 팔을 걷어붙이고 적응하려는 모습을 보여줘서 정말 다행이 아닐 수 없습니다.

개선할 점

MC진이 여전히 걱정스럽습니다. 이수근이 자신의 역할을 정말 알고 있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멤버들과 아직까지도 어울리지 못하는 아쉬움이 보입니다. 그렇다면 일이라도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여줬으면 하는데 <1박 2일>에서 국민일꾼으로 알려진 데 비해 일조차 너무 소극적인 모습입니다.

스튜디오에서처럼 그냥 편하게 시키기만 하려는 청불MC는 힘듭니다. 심지어 노촌장님도 멤버들이 일할 때 도와주고 부족하면 마을 사람들과의 교류에서 많이 도움을 주었지만 이수근은 그것도 못해주고 있는 게 아쉽습니다.

지현우는 이번 주 에피소드에서 병풍이 되어버렸습니다. 한 가지 확실한 점은 지현우는 청불에서 갈굼(?)을 당해야 합니다. 그나마 지현우가 재미있었을 때는 고우리와 강지영, 보라가 갈궈줄 때입니다. 아쉽게도 순규마저도 이 점을 캐치하지 못한 듯하네요. 그러나 그것밖에 캐릭터가 없다는 것도 지현우의 단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멤버들이 조금 더 적극적으로 임할 필요가 있는 듯합니다. 이제 6회나 지났으니 멤버들하고도 친해졌을 테고 또한 어느 정도 분위기는 파악했을 테니 열심히 치고 올라와 보세요.

* 시청률이 떨어졌다고 실망할 필요는 없습니다. 일단 프로그램 자체가 정체성을 찾았다는데 더 초점을 맞추세요. 프로그램의 정체성이 없으면 시청률은 안 올라갑니다. 특히 아이돌 예능은요. 시청률은 높은데 막장이라고 욕먹는 것보다 시청률은 좀 낮아도 착한 예능을 했다는 평가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시즌 1처럼요.

체리블로거의 나만의 생각, 나만의 리뷰! ( http://kmc10314.tistory.com/ )
해외 거주자의 입장으로서 자신만의 독특한 세상으로 사물을 바라봤습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