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권진경] 제17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올해의 인물 ‘JIMFFACE’(짐페이스)에 배우 겸 가수 엄정화를 선정했다.

올해 신설된 ‘JIMFFACE’(짐페이스)는 제천국제음악영화제(JIMFF)를 대표하는 영광의 얼굴이다. 영화와 음악 분야에서 영향력을 선보인 1인을 선정하며, 영화제 기간 그 인물을 집중 조명한다.

영화 <댄싱퀸> 스틸이미지

‘JIMFFACE’(짐페이스)의 첫 번째 주인공으로 선정된 엄정화는 영화 <해운대>, <댄싱퀸>, <몽타주>, <미쓰 와이프>, <오케이 마담> 등 탄탄한 필모그래피와 노래 ‘배반의 장미’, ‘포이즌’, ‘초대’, ‘페스티벌’, ‘디스코’ 등 수많은 메가 히트곡을 낸 대한민국 대표 배우 겸 가수다.

엄정화는 지난 2020년 한 해 동안 영화, 예능, 가요까지 다방면에서 눈부신 활약을 하며 대중에게 사랑을 받았다. 특히 코믹 액션 영화 <오케이 마담>의 ‘미영’ 캐릭터를 통해 사랑스러움과 카리스마를 동시에 선보였으며, MBC 예능 <놀면 뭐하니?>의 프로젝트 그룹 환불원정대의 부캐 ‘만옥’으로 시청자들에게 큰 웃음과 감동을 선사했다. 또한, 3년 만에 발매한 디지털 싱글 ‘호피무늬’를 통해 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제17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영화제 기간에 올해의 인물 ‘JIMFFACE’(짐페이스)로 선정된 엄정화를 위한 특별 영화 상영 및 GV, 토크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거리 조성, 특별 시상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오는 8월 12일(목)부터 17일(화)까지 6일간 개최된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미디어스’를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