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권진경] 홍상수 감독 신작 <당신 얼굴 앞에서>가 오는 7월 열리는 제74회 칸영화제 칸 프리미어 부문(Cannes Premiere)에 공식 초청되었다.

6월 3일(목) 오전 11시(현지시간 기준) 칸영화제 집행위원회는 이번 영화제에 신설된 칸 프리미어 부문에 홍상수 감독의 <당신 얼굴 앞에서>가 초청되었다고 공식 발표했다. 집행위원장 티에리 프레모는 “왕성한 작품활동을 하는 그는 개인적인 영화를 만드는 미니멀리스트이며, 다른 영화감독들에게 영감을 주는 감독이라고 생각한다”며 초청 이유를 밝혔다.

제74회 칸국제영화제 로고 [AFP=연합뉴스 자료사진]

올해 처음으로 공개되는 칸 프리미어 부문은 칸에서 놓치고 싶지 않은, 저명한 감독들의 작품을 소개하는 섹션으로 영화제 기간 내 드뷔시 극장에서 상영된다.

한편 홍상수 감독의 영화가 칸영화제에 초청된 것은 <강원도의 힘>(1998, 주목할만한시선), <오! 수정>(2000, 주목할만한시선), <여자는 남자의 미래다>(2004, 경쟁부문), <극장전>(2005, 경쟁부문), <잘 알지도 못하면서>(2008, 감독주간), <하하하>(2010, 주목할만한시선 대상 수상), <북촌방향>(2011, 주목할만한시선), <다른 나라에서>(2012, 경쟁부문), <클레어의 카메라>(2017, 특별상영), <그 후>(2017, 경쟁부문)에 이어 11번째로 이는 한국 영화감독 최다 칸영화제 공식초청 기록이다.

이처럼 칸 프리미어 진출로 궁금증을 자아내는 <당신 얼굴 앞에서>는 <지금은맞고그때는틀리다>(2015) 이후 홍상수 감독 영화의 단골 배우로 활약했던 배우 김민희가 배우가 아닌 제작실장으로 참여했고, 중견 배우 이혜영이 홍상수 영화에 새롭게 등장해 화제다. <당신 얼굴 앞에서>는 영화제를 통해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된 이후 올해 국내 개봉될 예정이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미디어스’를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