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권진경] 장애학생 부모들의 용기 있는 행보를 담은 영화 <학교 가는 길>이 지난 5일 개봉 이후 꾸준히 이어진 관객들의 응원과 지지로 1만 관객을 돌파했다.

영화 <학교 가는 길> 포스터

장애인 교육권과 한국 사회의 차별과 배제, 거주 시스템 등 우리 사회의 인식 변화와 시스템에 대한 문제 제기를 이끌어낸 <학교 가는 길>은 사회, 문화 분야를 아우르며 미디어의 폭넓은 관심을 받고 있다.

개봉 전부터 유수 매체의 인터뷰 요청은 물론 MBC라디오 ‘표창원의 뉴스하이킥’에 김정인 감독과 이은자 어머니가 출연해 장애인의 복지 현실에 대한 심도 깊은 이야기를 나누었다. 또한 개봉일이었던 지난 5일, 이낙연 국회의원이 추천사를 올리며 화제가 되었고, 같은 날 KBS라디오 ‘오태훈의 시사본부’에는 김정인 감독과 정난모 어머니가 출연했다. 같은 날 저녁에는 JTBC ‘뉴스룸’에 소개되며 개봉일 하루 동안 매체의 전폭적인 스포트라이트를 받은 바 있다.

영화 <학교 가는 길> 스틸 이미지

영화를 본 관객들은 "별 생각없이 봤다가 가슴에 뜨거운 감자 하나 들고 왔습니다."(welf****, NAVER), "언젠가 저도 부모가 될 때 이 일화를 되돌아보게 될 것 같아요. 많은 점을 돌아보고 깨닫습니다. 관람 시간이 소중한 기억으로 남을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free****, NAVER), “당연한 것을 얻기 위해 무릎 꿇은 부모들이 불편했었다. 그들이 그럴 수밖에 없는 걸 몰랐던 내가 부끄럽다.”(못****, CGV) 등 호평을 통해 영화에 응원을 보내고 있다.

이처럼 의미 있는 메시지로 1만 관객을 돌파한 다큐멘터리 영화 <학교 가는 길>은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미디어스’를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