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을 마지막으로 <자유선언 토요일> 에 한 부분을 담당했던 시크릿이 종영이 되었습니다. 철장 안에 가둬두고 비밀을 하나씩 터뜨리며 게임을 한다는 컨셉이었지만 그냥 연예인들의 뒷이야기와 좀처럼 회복하기 힘든 "실내 버라이어티" 형식이라 결국 폐지되고 말았군요. 어쨌든 시크릿의 마지막을 브아걸이 장식했네요.

생각해보면 브아걸이 마지막으로 프로그램의 장식의 무대에 선건 두 번째인것 같네요. <야심만만 시즌2> 의 마지막 방송에도 브아걸이 게스트였거든요. 이번 주 방송은 3주로 분량이 길게 늘어진 부분이 있었지만 생각보다는 재미를 많이 줬던 그러한 방송인 것 같기도 하네요.

특히 정말로 오랜만에 컴백한 양배추가 이런저런 모습으로 많이 재미를 주려고 노력했고, 결국에는 "킹카" 를 뽑는 투표에서 마이티 마우스와 김종민, 허경환을 이기고 "킹가" 로 선정이 되었지요.

그런데 이번 방송에서 재미를 줬던 건 다름 아닌 브아걸의 미료였던 것 같아요. 사실 브아걸 멤버들이 예능에서 활약을 해왔지만 미료는 브아걸 멤버 중에서도 가장 활동이 미약했던 그러한 멤버 중에 하나였습니다. 택시에 나와서도 본인은 예능에 끼가 없어서 집에서 작사만 하는 "진짜 개인활동" 을 하고 있다고 한 적도 있지요.

그런데 이번 방송에서는 여성스럽고, 귀엽기도 하며 순진한 면도 많이 보여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평소 미료하면 떠오르는 힙합 이미지와는 다른 그러한 완전히 다른 모습을 많이 보여준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오늘은 그 점에 대해서 적어보겠습니다.

- 모두를 경악하게 만든 미료의 Gee

이번 주의 미료가 모두를, 특히 브아걸 멤버들을 경악하게 만든 무대는 바로 소녀시대의 Gee를 반주도 없이 소화해냈다는 점이에요. 귀여움의 대명사라고 할 수는 소녀시대의 Gee 를 미료가 어떻게 소화해낼까 궁금했습니다.

사실 미료하면 생각하는 이미지가 조금 거칠고 남성스러운 이미지가 있는 부면이 사실입니다. 1집인 "다가와서" 때도 fp게머리 스타일을 하고 나왔고, 사실 아브라카다브라 이전까지는 미료는 단발로 등장하던지 아니면 정장에 중절모를 쓰고 나오는 스타일을 많이 보였습니다. 그래서 미료의 여성스러움과 귀여움을 솔직히 볼 수 있는 기회는 많지 않거든요.

어쨌든 미료의 Gee는 일단 목소리 톤부터 식스센스에서 "이걸 듣고 나면 못 잊을 걸" 하던 목소리는 온데간데없고 간드러진 목소리로 도입부까지 시작해서 코러스 부분의 안무까지 해가면서 평소에 볼 수 있던 미료의 모습과 180도와 다른 그러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예전에 미료의 노래를 아예 들어보지 못한 건 아니지만, 아무래도 강한 여전사 래퍼 이미지의 미료에게서 터프란 랩의 목소리 되신 귀여운 목소리가 나온 것 하며 Gee의 귀여운 안무들까지 미료는 재미있게 잘 소화해냈습니다. 물론 나르샤와 가인은 오글거려서 뒤에서 웃고 가인은 자리를 떠나는 그러한 익살스러운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미료의 그러한 Gee를 보면서 왠지 소녀시대 써니의 "주부애" 가 생각났는데요, "주먹을 부르는 애교" 이지만, 보면 상당히 재미있는 써니의 주부애와 보면 오글거리지만 워낙 180도의 이미지라 색다르면서도 재미있었던 미료의 모습이 눈에서 겹쳤거든요.

또한 미료의 적극성도 눈에 띄었습니다. 사실 미료는 예능에 나와서도 그냥 참관자로 있다 가는 경우가 많았지요. 말발이 좋은 나르샤가 있을 뿐더러 8차원적인 제아가 있으니 미료가 나설 부분도 없긴 했지요.

하지만 이번에 친한 마이티 마우스와 함께해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나름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주었지요. 특히 댄스면에서 그러한 면을 많이 보여주었는데요, 3주전에는 막춤을 추는 그러한 미료의 모습을 볼 수 있었던 반면에 의자춤을 추는 미료를 볼 수 있었습니다. 그것도 테트리스의 음악에 맞춰서 의자 춤을 추는 미료의 모습은 상당히 색다른 모습이라고 있지요.

그리고 위에 언급했던 Gee 무대도 사실 미료가 할 필요까지도 없었는데 본인이 색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고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주고는 했지요. 사실 미료를 예능에서 그닥 찾기도 힘들었지만 이런 적극적인 모습도 거의 처음이었던 게 아닌가 싶습니다. 앞으로 미료도 예능에 자주 더 나올 가능성이 있는 것일까요?

- 아직 드러나지 않은 미료의 매력들

미료는 브아걸 멤버들 중에서 가장 이미지 소비가 적은 멤버입니다. 가인은 이미 ‘우결’을 통해서 많은 모습을 보여주었고, 또한 시트콤까지 병행을 했었지요. 작년에 나르샤는 라디오 고정 한 개에다가 고정 예능을 두개를 소화하면서 많은 체력을 소비했습니다. 제아는 이 둘에 비하면 딱히 예능 고정 등은 없었지만 많은 예능에 출연을 하면서 자신의 매력을 많이 보여주고는 했지요.

그에 비해 미료는 아직도 많은 예능에서 많이 볼 수 있었던 멤버는 아닙니다. 아직도 미료한 이러한 모습은 새롭고 미료는 앞으로도 보여줄 모습이 많지요. 다른 멤버들도 멤버들이지만 미료는 그렇기 때문에 더 보여줄 모습이 많은 그러한 멤버이기도 합니다.

사실 팬들이 아닌 미료에 대해서 많은 이들이 모르는 게 너무 많지요. 실제로 멤버들 중에서 가장 터프해보이는 미료가 알고 보면 브아걸 멤버들이 가장 여성스러운 멤버를 꼽으라면 다 미료를 꼽곤 하지요.

미료는 랩만 잘하는 게 아니라 어려서부터 공부도 잘했고 외국에에도 많이 능통한 면을 보여주는 그러한 멤버이기도 합니다. 실제로 브아걸이 해외공연을 가면 대체적으로 미료가 말을 다 하지요.
팀의 브레인 담당도 하기도 하는 미료는 오늘 보니까 또 서현 같은 면도 있더군요. 약간 고지식하면서도 원리원칙대로 하는 그러한 면도 있고, 너무나 솔직해서 가끔 표현이 직설적이기는 하지만 어느 정도 순진한 면도 있는 것 같아요. 팔색조 그룹에서 메인 랩을 담당하고 있는 멤버 같이 미료의 매력도 무한대네요. ㅎㅎ

요즘 브아걸이 4집 활동과 그리고 후속곡활동을 하면서 동시에 예능 순회를 많이 하고 있는데요, 예전에는 가인-나르샤 이 투톱만 나왔다면 이제는 전 멤버가 같이 나오는 그러한 방식을 겪고 있네요. 그러면서 예능과 거리를 두었던 미료도 차츰차츰 예능에 적응해가는 것 같군요.

가인과 나르샤의 매력은 아직도 많이 있지만 이제는 제아와 미료의 매력도 슬슬 공개할 때가 되었지요. 그렇기에 앞으로 미료를 더 자주 볼 수 있지 않을까 하고 생각이 듭니다. 하여튼 그 동안 팀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맡고 있지만 다른 멤버들에 베일에 쌓여있던 미료가
방송에 나오면서 여러 가지 모습을 보여주는 건 참 좋은 현상이라고 생각을 해요. 앞으로 방송에서 미료를 더 자주 봤으면 하는 그러한 바람이 있네요.

체리블로거의 나만의 생각, 나만의 리뷰! ( http://kmc10314.tistory.com/ )
해외 거주자의 입장으로서 자신만의 독특한 세상으로 사물을 바라봤습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