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박정환] 큐브엔터테인먼트가 불난 집에 부채질도 아닌 ‘기름’을 뿌렸다. 자사 SNS에 수진의 사진과 함께 “(여자)아이들 수진의 생일을 축하합니다! HAPPY BIRTHDAY SOOJIN-! #여자아이들 #GIDLE #수진 #SOOJIN!”이란 멘트를 올린 것이 화근이 됐다.

큐브가 수진과 ‘계약 해지’를 하지 않고 ‘활동 중지’라는 임시조치를 취한 데 대해 여론이 악화된 시기에 ‘활동 중지’ 처분을 내린 소속 연예인의 생일을 공식적으로 축하한 것이 대중의 공분을 샀다.

큐브가 수진 생일 축전을 업로드한 행태에 대해 언론은 [수진 ‘학폭’ 감싸는 큐브?] 등의 기사로 날선 각을 세우고 있다. 또한 누리꾼들은 “다른 학폭연예인들 땜에 잊혀질까봐 애쓰네. 그래 잊지 않을게” 및 “큐브 불매” 같은 격앙된 반응을 보였다.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공식 SNS

큐브는 4일 공식 입장을 통해 “당사는 명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 게시글 작성자 및 대리인이 아닌 당사자 간의 대면 만남을 제안하였습니다만 모든 분들께서 이를 원치 않는다는 입장을 전해와 당사자 간의 만남은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라고 밝혔다.

하지만 (여자)아이들 수진의 학폭 의혹을 처음으로 제기한 당사자의 주장은 큐브의 입장문과 상이한 점이 있다. 해당 제기자는 “왜 동생과 소속사 법무 담당하는 분들이 접촉해야 하는지 이해가 안 됐다”고 했다. 이어 “피해자와 만나고 싶다고 하면서 가해자(수진)는 직접 나오나? 가해자 없이 대리인과 피해자만 만나면 어떻게 맞고 틀림을 확인할 수 있겠나?"라며 큐브의 대응에 문제점을 지적했다.

가해 의혹의 당사자인 수진이 피해자와 대면해야 과거 사건의 시시비비를 가릴 수 있다. 그렇지만 큐브의 초기 대응은 공식 입장문에서 밝힌 “당사자 간의 대면 만남을 제안하였습니다”가 아닌, 법무팀이라는 회사 차원의 대응과 피해자 개인의 만남을 제안한 것이다.

큐브가 수진에게 ‘활동 중지’ 결정을 내린 것은 3년 전 현아를 방출했을 당시의 행보와는 상반된다. 사회적으로 물의를 일으킨 것도 아님에도 큐브는 현아를 방출하는 결정을 내렸다. 반대로 수진으로부터 학폭 피해를 당했다고 주장하는 다수의 폭로가 있음에도 ‘활동 중지’ 결정을 내린 큐브는 소속 연예인의 방출 기준에 일관성이 결여됐다는 지적을 피하기 어렵게 됐다.

큐브가 수진에 대해 “현재까지 확인한 결과 앞서 밝힌 바와 같이 유선 상으로 다툼을 한 것은 맞으나 그 이외의 게시글 작성자들이 주장하는 폭력 등에 대한 사실은 확인되지 않았다”란 입장을 고수할수록 가장 많이 마음고생을 할 이들은 네버랜드(여자아이들의 팬덤)다. 큐브는 네버랜드를 위해서라도 조속히 진실 규명에 나서야 한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미디어스’를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