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송창한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서울시장 보궐선거 후보가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를 향해 '박원순 전 시장 장지까지 따라 간 사람'이라고 하자 박 후보측은 "장지에 간 사실이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8일 안 후보는 서울 영등포 공군호텔에서 열린 3·8 세계 여성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박 후보는)전임 시장 장례식은 물론, 장지까지 따라간 사람"이라며 "출마 자체가 2차 가해"라고 비판했다. 박 후보가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장지까지 따라나선 것은 성추행 피해자에 대한 2차가해라는 주장이다.

안철수 국민의당 서울시장 후보,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 (사진=연합뉴스, 박영선 후보 제공)

이어 안철수 후보는 "박 후보의 진정성 없는 사과에 분노한다"면서 "양심이 있으면 피해 호소인 3인방 남인순, 진선미, 고민정을 캠프에서 쫓아내야 한다. 그리고 진정으로 피해자에게 죄송한 마음이 있다면 출마를 하지 말았어야 했다"고 말했다. 박영선 후보는 이날 서울 종로구 안국빌딩 캠프에서 여성정책 브리핑을 하기에 앞서 "박 전 시장과 관련해 피해 여성께 다시 한 번 진심어린 사과를 대신 드린다"고 밝혔다.

안철수 후보는 이날 당 최고위원회에서도 "문재인 대통령과 민주당, 그리고 민주당 서울시장 후보에게 강력히 요구한다"며 "오늘 여성의 날을 맞아 소속 단체장들의 성범죄에 대해 진심으로 사죄하기 바란다. 아울러 박 전 시장 성범죄 문제와 이어진 2차 가해에 책임이 있는 자들은 모조리 출당시켜 최소한 양심의 끝자락이라도 붙어있음을 보여주기 바란다"고 했다.

이와 관련해 박 후보측은 "박 후보는 박 전 시장의 장지에 간 사실이 없다"며 "안 후보의 발언은 사실과 다르다. 보도에 참고 바란다"고 공지했다.

박 후보 비서실장인 이수진 민주당 의원(동작을)은 "안 대표가 '세계여성의 날'에 여성 의원들을 박영선 캠프에서 '쫓아내라'는 격한 말을 쏟아냈다"며 "여성의날, 여성의날 기념행사에서, 여성의원들에게 '인격 모독성' 발언을 한 것"이라고 맞받았다.

이 의원은 "안 대표는 박 후보의 사과를 '정쟁'의 도구로 삼았다. 안 대표의 발언은 또 다른 폭력"이라며 "박 후보는 박 전 시장 성추행 피해자에게 진심어린 사과를 했다. 박 후보와 민주당 여성의원들은 피해자의 아픔이 가라앉을 때까지 사과하고 또 사과할 것"이라고 밝혔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미디어스’를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