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김혜인 기자] 박성제 MBC사장이 28일 방송문화진흥회 정기 이사회에 지역사 사장 선임 명단을 보고했다. MBC 25기·보도국 출신 인사 다수가 새 지역사 사장 명단에 포함돼 있다. 부산MBC를 제외한 15개 지역사 사장 후보자들은 3월 각 지역사 정기주주총회를 통해 선임될 예정이다.

미디어스 취재 결과, 전국언론노동조합 위원장을 역임한 김환균 MBC 시사교양본부 국장은 대전 MBC 사장에 내정됐다. 경남 MBC 사장 내정자로는 이우환 본사 MBC 시사교양본부장이 이름을 올렸다. 춘천 MBC 사장 내정자는 김종규 현 MBC플러스 부사장, 충북 MBC 사장 내정자는 한기현 현 iMBC 이사다. 제주 MBC 사장 내정자는 이정식 MBC 관계회사 실장이다.

(사진=MBC)

전동건 울산 MBC 사장 내정자는 본사 심의부 부장으로 전 보도제작국장 출신이다. 강원영동 MBC 사장에는 한정우 MBC 특임사업국장이 내정됐다. 이호인 여수 MBC 사장 내정자는 선거방송기획단 단장을 역임하고 있다. 안동 MBC 사장 내정자는 유재용 디지털뉴스편집팀 부장이다. 원주 MBC 사장 내정자는 송형근 통합뉴스룸 부국장, 포항 MBC 사장 내정자는 양찬승 MBC미주법인 사장이다.

대구 MBC 사장 내정자는 이동민 현 대구MBC 경영국장, 광주 MBC 사장 내정자는 김낙곤 광주 MBC 보도국 취재부 부국장이다. 전주 MBC 사장 내정자는 김한광 전주 MBC 보도국 취재부 국장급이다. 목포 MBC 사장 내정자는 이순용 현 목포 MBC 경영기획국장이다.

한편 이날 본사 등기이사인 신임 기조본부장으로 박장호 통합뉴스룸 국장이 결정됐다. 이날 오후 주주총회를 거쳐 최종 선임된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