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장영] 도민석과 백희성은 우연이지만 필연적으로 연결되었다. 사이코패스 살인마들의 결합은 결국 연쇄살인사건으로 이어질 수밖에 없었다. 정미숙의 재등장으로 이 모든 상황은 정리가 될 것이다. 이 살인마들이 틀어질 수밖에 없었던 이유이기 때문이다.

15년 동안 잠들어 있던 백희성이 깨어났다. 그리고 다시 살인은 시작되었다. 그렇게 가사 도우미인 박순영을 살해하고, 도현수의 흔적들을 심어 그의 범행으로 둔갑시켰다. 도현수로서는 이 덫을 벗어나기 쉽지 않은 상황이다.

도망자인 도현수를 믿어줄 이는 없다. 아내 지원을 제외하고는 의심할 수밖에 없는 상황의 연속이니 말이다. 이런 상황에서 현수는 의도적으로 지원을 납치하는 방식을 선택했다. 작업실에 설치된 CCTV를 이용해 현수는 아내 지원을 구하기에 급급했다.

tvN 수목드라마 <악의 꽃>

지원이 남편인 자신을 돕지 않았다는 사실을 보여주기 위함이다. 자칫 지원까지 공범으로 몰려 위기에 처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지원은 현수를 그렇게 떠나보낼 수 없다. 수갑을 찬 채 그와 함께하는 지원의 선택은 남편의 무죄를 증명하고 진범을 찾는 것 외에는 없다.

현수는 공범의 정체를 파악하고 잡기 위해 염상철과 손을 잡겠다고 했다. 현시점 유일하게 공범의 정체를 알고 있는 자가 바로 염상철이기 때문이다. 염상철을 통해 공범의 정체를 알게 되면 모든 것을 마무리된다. 그런 점에서 현수에게는 선택의 여지가 없다.

정미숙을 데리고 있는 염상철은 그를 통해 백희성에게 거액을 요구했다. 중요한 목격자인 정미숙은 희성에게도 중요한 존재이니 말이다. 정미숙을 제대로 처리하지 못한 백희성은 도민석에게 질타를 받았다. 이 상황에서 희성은 민석에게 아들 현수에게 처리하도록 하자는 제안을 했다.

이 과정에서 민석의 행동은 의외였다. 아들을 끌어들이려는 희성을 오히려 위협하는 모습이었으니 말이다. 이게 빌미가 되어 희성은 민석을 잔인하게 살해했다. 그 상황을 틈타 정미숙은 도주에 성공했지만, 결국 정신을 잃고 갇힌 신세가 되고 말았다.

tvN 수목드라마 <악의 꽃>

도민석은 자살한 것이 아니라 희성에 의해 살해당하고, 그가 알려줬던 벼랑에서 떨어트려 자살처럼 위장했다. 그렇게 연쇄살인사건은 도민석의 단독 범죄로 세상에 알려졌다. 그리고 염상철에게 요구해 정미숙을 찾았다. 3년이 지나 그렇게 정미숙을 만나러 가는 상황에서 현수를 차로 치었다.

그렇게 15년이 지나 희성이 깨어나며 다시 그들은 연결되었다. 이제는 끝을 보기 위한 싸움을 하기 위해 다시 모였다. 그리고 위기에 처한 것은 희성이 아닌 현수다. 희성이 만든 덫에 빠진 상황에서 현수는 극단적 방식으로 또 다른 덫을 희성에게 놨다.

현수가 범인이 되어 아내까지 인질로 잡고 도주하고 있다는 확실한 메시지를 줘야만 염상철이 반응한다. 그리고 희성 역시 자신의 계획이 맞아떨어졌다며 안도할 수 있다. 그런 점에서 현수의 이 무모해 보이는 도발은 성공했다.

끝까지 아내를 지키려는 현수가 수갑을 찬 채 여관방에 남게 된 지원과 키스를 나누는 장면은 애틋할 수밖에 없다. 남편을 지키기 위해 함께하고 싶은 지원과 그런 아내를 지키기 위해 홀로 움직이려는 현수는 서로 너무 사랑하고 있으니 말이다.

tvN 수목드라마 <악의 꽃>

거래 물건이 된 채 과거에 자신이 갇혔던 케이지에 다시 갇힌 정미숙은 과거의 기억이 되살아났다. 기억을 잃었던 미숙은 과거의 극한 상황에 다시 방치되자 모든 기억을 되찾았다. 그리고 염상철에게 중요한 판단 기준을 제시해줬다.

도민석이 자살한 것이 아니라 희성이 살해한 것이라는 사실말이다. 순순히 자신에게 돈을 주고 정미숙을 데려가지 않을 것이란 확신을 주었다. 자신 역시 민석과 같은 처지가 될 수도 있다는 불안은 결국 염상철이 현수와 손을 잡게 만들었다.

지원이 경찰서로 돌아오고, 염상철과 통화한 내역을 공개했다. 문제는 해당 경찰서장이 백만우와 손을 잡았다는 것이다. 지원이 걱정된다는 말로 수사 상황을 알려달라는 백만우의 제안을 경찰서장은 받았고, 그렇게 지원이 돌아왔다는 정보를 제공했다.

지원이 풀려났다는 사실에 백희성의 선택은 단순했다. 제거하는 것이다. 지원의 집을 찾은 희성은 그렇게 돌아오기를 기다렸다. 그리고 은하와 함께 돌아온 그를 따라 집으로 들어가 칼을 휘둘렀다. 물론 그가 지원이라고 알고 있었던 인물은 지원이 아닌 해수였다.

tvN 수목드라마 <악의 꽃>

경찰 인식표가 현수와 함께 도주하는 과정에서 깨졌다. 그렇게 금이 간 상황은 지원이 정확하게 누구인지 알 수 없게 했다. 지원을 직접 본 적이 없었던 희성은 어린 해수는 봤지만, 성장한 그를 보지도 못했다. 당연하게 해수가 지원이라 확신한 희성의 이 선택은 결국 돌이킬 수 없는 결과로 이어질 수밖에 없게 된다.

18년 전 도민석이 분노해 희성의 배를 접힌 칼로 찔렀던 부위와 같은 곳을 찌른 희성은 그렇게 집요했다. 현수는 기본적으로 사람을 죽일 수 있는 그 어떤 감정도 가질 수 없다는 사실을 알고, 해수를 찌른 희성은 만족했을지도 모른다.

현수가 증언한 것처럼 공중전화 부스 앞에 세워둔 차량의 블랙박스는 현수가 아닌 또 다른 누군가 존재함을 알려주고 있다. 현수가 공범이라고 불리는 자에 의해 박순영 사건의 범인으로 둔갑했음을 알려주는 결정적 증거가 될 수밖에 없다.

이제 마지막 대결을 앞두고 있다. 도망치려 해도 도망칠 수 없는 대결 속에서 과연 현수는 제대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 가족을 위해 자신마저 내던진 현수는 자신의 무죄를 증명하고, 백희성과 그 가족에게 인과응보라는 걸 깨닫게 해줄 수 있을까? 이제 남은 두 번의 이야기가 알려줄 것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