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안현우 기자] 일부 언론이 "승수효과가 없다"는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발언을 왜곡해 "효과가 없다"는 따옴표 제목을 붙여 보도했다. 이재명 지사가 곧바로 항의하자 수정했다.

10일 이 지사는 SNS에서 "승수효과라는 용어 말뜻 모르시나요? 알면서도 왜곡조작하는 건가요? 효과는 있겠지만 승수효과가 없어 아쉽다는 말이 아무 효과 없다는 말로 들리시는가요?"라고 꼬집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 SNS 캡처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이날 KBS 라디오 <김경래의 최강시사> 인터뷰에서 당정이 13세 이상 전국민에게 통신비 2만원을 일괄 지원하기로 한 데 대해 "통신비 지원 예산은 직접 통신사로 들어가 '승수'효과가 없다"고 말했다. 승수효과는 정부 지출을 늘릴 경우 지출한 금액보다 많은 수요가 창출되는 것을 말한다.

하지만 일부 언론은 '효과가 없다'는 왜곡에 이어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정부·여당에 반기를 들었다"는 해석을 더했다.

이에 대해 이 지사는 자신의 SNS에 "민주당과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위한 의견과 토론을 분열과 갈등으로 오도하고, 발언을 왜곡해 대결을 조장하는 것은 언론의 정도가 아니다"며 "일부러 싸움 붙이고 국민을 속이며 없는 싸움 지어낼 일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 지사는 "내부갈등에 적전분열은 극복해야할 적폐세력이 간절히 원하는 일이니, 차별화나 반기 드는 구태정치로 그들의 기대를 충족시키는 일은 결코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