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권진경]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 <당갈> <라라걸> 등 여성 스포츠 영화가 많은 사랑을 받은 가운데, 필드 위에 선 여자 축구팀의 이야기 <슈팅걸스>와 <싸커 퀸즈>가 5월 극장가를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영화 <슈팅걸즈> 포스터

5월 6일 개봉한 <슈팅걸스>는 단 13명의 부원으로 2009년 여왕기 전국축구대회에서 우승한 ‘삼례여중’ 축구부와 그들의 영원한 스승 ‘故김수철’ 감독이 함께 써 내려간 우승 감동실화를 그린 청춘 드라마다. 故김수철 감독 역을 맡은 배우 정웅인의 연기 변신이 기대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축구를 향한 소녀들의 열정과 우정, 감독과 축구부 선수들의 끈끈한 사제 케미를 예고해 주목받았다.

특히 수많은 여자 축구 선수들을 배출한 삼례여중 축구부의 감동적인 우승 실화를 담아내 예비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다. 또한 여자축구 국가대표 조소현 선수(웨스트햄 유나이티드 WFC)가 직접 <슈팅걸스> 추천 영상에 참여해 화제가 되었다.

이어 5월 중 개봉을 앞둔 <싸커 퀸즈> 역시 여자 축구팀의 이야기로 관객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영화 <싸커 퀸즈>는 해체 위기를 맞은 축구 클럽 SPAC을 살리기 위해 선발된 여자 선수단이 코치 마르코와 험난한 선수 입문기를 겪는 이야기를 담은 유쾌, 상쾌, 통쾌한 코미디 드라마다. 영화는 관중석에서 응원만 하던 여성들이 필드로 나와 성장해 나가는 개성 만점 캐릭터들의 선수 입문기를 그렸다.

영화 <싸커 퀸즈> 포스터

드리블조차 어려운 신입 선수들이 코치 마르코와 함께 색다른 훈련을 통해 진정한 선수로 거듭나는 과정과, 여자라서 안 된다는 반대에도 불구하고 남자 선수들을 상대로 열정적인 경기를 펼치는 선수들의 모습은 감동과 동시에 짜릿한 통쾌함을 전할 예정이다.

프랑스 대표 코미디 드라마로 전 세계 관객들에게 웃음과 감동을 선사한 <언터처블: 1%의 우정> 제작진의 신작으로 화제를 모으기도 한 <싸커 퀸즈>는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 <코코샤넬>, <사랑해, 파리>, <라비 앙 로즈> 등 웰메이드 영화 제작진이 합세해 완벽한 힐링 드라마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올봄 여성들의 축구 도전기를 다룬 유쾌, 상쾌, 통쾌한 드라마로 관객들에게 힐링을 전할 <슈팅걸즈>와 <싸커 퀸즈>는 5월 나란히 개봉을 앞두고 있다.

연예계와 대중 미디어를 통해 세상을 보고자합니다. 너돌양의 세상전망대 http://neodol.tistory.com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