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권진경]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여우주연상(<결혼이야기>) 및 여우조연상(<조조 래빗>) 2개 부문에 동시에 이름을 올리며 연기 인생 전성기를 맞은 스칼렛 요한슨이 오는 2월 6일 개봉하는 <조조 래빗>에서 새로운 인생 캐릭터 탄생을 예고한다.

최근 영화 <결혼 이야기>를 통해 인생 최고의 연기를 펼쳤다고 평가받고 있는 스칼렛 요한슨이 이번에는 <조조 래빗>에서 ‘조조’의 엄마 ‘로지’로 분해 강인한 싱글맘을 연기한다. 영화 <조조 래빗>은 상상 속 ‘히틀러’가 유일한 친구인 10살 겁쟁이 소년 ‘조조’가 집에 몰래 숨어 있던 미스터리한 소녀 ‘엘사’를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유쾌하게 그렸다는 평을 받으며,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 여우조연상 외에 작품상, 각색상, 미술상, 의상상, 편집상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어 화제다.

영화 <조조 래빗> 스틸 이미지

스칼렛 요한슨이 맡은 ‘로지’는 다정하지만 강인한 엄마로 유쾌하고 생기 넘치는 모습을 가진 매력적인 캐릭터다. 혼란스러운 상황에서도 아들 ‘조조’의 중심을 잡아주며 그를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엄마 ‘로지’로 완벽 변신한 스칼렛 요한슨은 지금껏 본 적 없는 새로운 모습으로 열연을 선보였다.

‘로지’에 완전히 몰입하기 위해 아들 ‘조조’역을 맡은 로만 그리핀 데이비스와의 유대감 형성에 힘쓴 스칼렛 요한슨은 “사랑스러운 모자인 ‘로지’와 ‘조조’의 애정이 한눈에 느껴지길 바랐다”라고 전해 더욱 기대하게 만든다. 뿐만 아니라 스칼렛 요한슨은 타이카 와이티티 감독과 많은 이야기를 나누며 캐릭터를 완벽히 파악하기 위해 공을 들였다. “’로지’는 위험하고 광기로 가득 찬 상황에서 아들 ‘조조’의 순수함을 지켜주려고 노력하는 영화에서 가장 강한 캐릭터 중 한 명이다”라고 캐틱터를 설명한 타이카 와이티티 감독은 낭만적이면서도 현실적인 모습을 지닌 ‘로지’를 스칼렛 요한슨이 다층적으로 표현해 주었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영화 <결혼 이야기> 스틸 이미지

한편 스칼렛 요한슨은 지난 13일 발표된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 노미네이션에서 <결혼 이야기>로 여우주연상, <조조 래빗>으로 여우조연상 2개 부문에 모두 이름을 올리며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이는 2008년 케이트 블란쳇 이후 12년 만에 같은 해 2개 연기상 부문에 모두 지명되는 진기록으로 눈길을 끌며 스칼렛 요한슨이 <조조 래빗>을 통해 보여줄 인생 연기를 손꼽아 기다리게 한다. 또한 스칼렛 요한슨은 오는 4월 개봉을 앞둔 블랙 위도우 솔로 무비 <블랙 위도우>의 주연을 맡아 스칼렛 요한슨의 전성시대는 계속 이어질 전망이다.

연기 인생의 정점을 찍고 있는 스칼렛 요한슨의 역대급 연기를 확인할 수 있는 <조조 래빗>은 2020년 2월 6일 개봉 예정이다.

연예계와 대중 미디어를 통해 세상을 보고자합니다. 너돌양의 세상전망대 http://neodol.tistory.com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