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안현우 기자] 20일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이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부친 묘소를 찾아가 아들, 며느리, 손주의 이름이 새겨진 비석을 SNS에 공개했다. 조국 후보자 동생의 위장 이혼을 주장하기 위한 것으로 도 넘은 사생활 침해라는 지적이 제기된다.

김 의원은 이날 자신의 SNS에 ”조국 후보의 아버지 조00 씨 묘소에 가봤다. 비석에 둘째 며느리 이름이 새겨져 있다”며 “조국 후보의 아버지는 6년 전에 돌아가셨고, 며느리는 10년 전에 이혼했다고 하는데 이혼했다는 며느리를 비석에까지 새겨넣은 것이다. 그 이유를 조국 후보는 답변하기 바란다“고 했다.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부친 묘소. (사진=김진태 의원 페이스북)

또한 김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시부모가 사망하고 나서 나중에 이혼했을 경우에도 비석에서 이름 파달라고 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고 한다”면서 “아예 시아버지 사망할 때 이미 이혼한 상태에서 넣는 사례는 없다”고 말했다.

이 같은 주장과 관련해 한 네티즌은 김 의원 페이스북 댓글에 “아들이 이혼을 했으나, 친손주의 어머니를 표기할 수 있다. 손자출생이 없었다면, 이혼한 며느리 표기 안하겠지요”라는 글을 달았다. 김 의원이 관혼상제를 다시 살펴볼 필요가 있다는 얘기다.

김 의원이 처음에 SNS에 올린 관련 사진에서 조국 후보자의 자녀와 조카 이름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후 김 의원은 사생활 침해라는 지적을 의식한 듯 조국 후보자 동생의 전처, 자녀, 조카의 이름을 가렸다.

이와 관련해 조 후보자 측은 인사청문회 준비단을 통해 “모 국회의원님이 후보자 선친의 묘소까지 찾아가 사진을 찍어, 비석에 새겨진 손자·손녀 등의 이름까지 모두 공개했다”며 “자녀, 미성년자에 대해서는 특히 사생활 보호를 해 주시기를 다시 한 번 간곡히 요청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