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 6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JBJ95의 세 번째 미니앨범 ‘SPARK’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JBJ95가 들고 온 이번 앨범의 특징은, 상균에 설명에 의하면 “시간대에 따라 들으면 여름의 하루를 느낄 수 있는 앨범”이라고 한다.

앨범의 첫 수록곡 제목은 ‘아침이면’. 말 그대로 앨범 첫 곡이 하루의 아침을 느낄 수 있는 노래다. 앨범의 마지막 수록곡은 ‘CRUSH’, 하루를 마무리하는 새벽 감성이 담긴 노래로 하루 동안의 각 시간대가 각 노래 안에 담긴 앨범이란 점이 이번 앨범의 특징이다.

6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열린 JBJ95 새 앨범 '스파크'(SPARK) 프레스 쇼케이스에서 멤버 켄타, 상균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번 앨범에선 상균의 손길이 닿은 곡이 많다. 상균은 “이번 앨범의 콘셉트가 여름 감성”이라면서 “여름에 어울리는 감성에 어울릴 수 있도록 가사를 썼다. 여름과 더불어 첫사랑의 감수성도 느낄 수 있도록 가사를 썼다”는 주안점을 이야기했다.

현재 JBJ95는 대중에게 이름을 알리는 중이다. 켄타는 “지난 앨범 활동에선 대중이 ‘JBJ95를 몰랐는데 노래가 좋단 이야기를 많이 했다. 이번 앨범을 통해 JBJ95만의 매력을 전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JBJ95는 1집부터 소년 같은 청량한 감수성을 앨범을 통해 호소하고 있다. 그렇다면 요즘 많은 보이그룹처럼 강하고 섹시한 음악으로 이미지 변신을 꾀할 생각은 없을까.

그룹 JBJ95가 6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새 앨범 '스파크'(SPARK) 프레스 쇼케이스를 선보이고 있다. Ⓒ연합뉴스

이 질문에 대해 상균은 “첫 앨범부터 콘셉트의 흐름이 있다. 그 흐름은 JBJ95만의 소년미”라면서 “다음 앨범 활동을 통해 섹시한 콘셉트에 도전할 것이다. 저희도 이미지 변신에 대한 욕심이 있다”고 밝혔다.

이어 켄타는 “이번 앨범을 준비할 때 섹시한 콘셉트로 갈까 하는 의견도 있었다”며 “매력 포인트를 생각할 때 청량한 콘셉트로 가고자 해서 이번 앨범의 콘셉트를 정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과거 JBJ95는 ’프로듀스 101‘에서 떨어졌지만 이들의 데뷔를 바라는 팬들의 간절함에 데뷔가 이뤄진 그룹이다. 상균은 “’프로듀스 101‘에 나오게 돼 감사했다. 방송이 없었다면 이 자리에 없었을 것”이라며 “힘들었지만 얻을 수 있는 게 많았다”는 소감을 전했다.

그룹 JBJ95가 6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새 앨범 '스파크'(SPARK) 프레스 쇼케이스를 선보이고 있다. Ⓒ연합뉴스

이어 상균은 “당시 포기하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이 많았다. 그 말을 믿고 여기까지 온 것”이라면서 “지금 연습생 분들도 포기하지 않으면 좋은 결과가 나오지 않을까 생각한다”며 ’프듀X‘ 최종 결선에서 떨어진 많은 연습생을 위로하고 있었다.

JBJ95의 세 번째 미니앨범 ‘SPARK’ 전곡은 6일 오후 6시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