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년 전 사건이 다시 부상하며 단단했던 관계에 균열이 생기기 시작했다. 건설회사 회장으로 승승장구하던 송 회장과 가장 높은 몸값을 자랑하는 변호사 이태경. 그들은 그렇게 환상의 호흡으로 서로의 가치를 키워나갔다. 쓰레기 변호사라는 말까지 들으면서까지 송 회장이 요구하는 자들을 구원해낸 태경에게 7년 전 사건은 중요했다.

7년 전 20살 여배우의 죽음에 양철기가 개입되었다는 의혹이 일었다. 송 회장이 빼주기를 원하는, 전과 7범 양철기를 변호하게 된 태경은 점점 진실을 알아가기 시작했다. 건드리지 말아야 할 것을 건드리기 시작한 양철기로 인해 태경의 분노와 집착은 깊어질 수밖에 없었다.

잊고 싶었던 동생의 죽음. 그렇게 이제 동생에게서 빠져나오려던 순간 7년 전 동생이 사망한 사건이 깊숙하게 다가왔다. 7년 전 20살 배우의 죽음을 감추려는 자가 있다. 왜 그러는지 알 수 없지만 누군가 이 사건을 집요할 정도로 막고 있다.

KBS 2TV 새 수목드라마 <저스티스>

전과 7범에 특별할 것도 없는 범죄자 양철기 하나를 구하기 위해 송 회장이 직접 나섰고, 검찰조직은 서 검사까지 교체시켰다. 현직 검사를 교체까지 하며 양철기를 빼내려는 이유가 뭘까? 그 이유의 끝에 진실이 존재하기 마련이다. 송 회장이 양철기를 빼내려는 이유는 단 하나다.

진실을 영원히 묻으려는 것 외에는 없다. 하지만 감추려 할수록 그 꼬리는 누군가에 의해 밝혀지기 마련이다. 단단해 보이지만 비밀은 언제나 그렇게 드러나는 법이다. 양철기를 빼내기 위한 송 회장의 요구로 재판에 나선 태경. 그리고 정년퇴임을 얼마 안 남긴 강 형사가 서 검사에게 '아현동 살인사건'을 가지고 오면서 모든 것은 새롭게 시작되었다.

7년 동안 송 회장의 개처럼 움직였던 태경은 양철기가 자신의 동생을 죽인 자일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확신이 아닌 의심이지만, 동생 죽음과 7년 전 '아현동 살인사건'이 어느 정도 연결되어 있음을 깨닫기 시작했다. 살인사건이 난 그 집을 마지막으로 찾은 동생은 다음 날 의문의 교통사고로 사망했다.

동생을 죽음으로 내몬 살인자들에 대해 법은 무죄를 선고했다. 권력을 가진 자들의 아들들이라는 이유였다. 그렇게 복수를 하려 법전을 찢어 칼을 감싸고 집을 나서던 순간 태경은 송 회장을 만났다. 법정에서 분노하는 태경의 모습을 보던 송 회장은 그렇게 태경에게 악마의 제안을 했다.

KBS 2TV 새 수목드라마 <저스티스>

서로의 소원을 들어주자는 송 회장의 제안에 태경은 손을 잡았다. 그렇게 동생을 죽인 범인 셋은 잔인하게 살해되었다. 악마의 제안에 스스로 악마의 종이 되어버린 태경은 그렇게 송 회장이 원하는 재판을 맡았다. 서울에서 가장 땅값이 비싼 곳에 가장 높은 건물을 짓고 싶다는 송 회장.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절대반지는 바로 태경이었다. 뛰어난 능력으로 송 회장의 사업을 승승장구하게 만들었다. 권력을 가진 자들이 범죄를 저지르고 송 회장에게 요구하면 태경이 풀어내는 방식이다. 그렇게 구원을 받은 자들은 송 회장의 요구를 들어준다.

송 회장은 그렇게 한순간 거대한 사업체를 거느린 회장이 되었다. 송 회장의 능력을 경험한 이들은 그를 반복적으로 찾을 수밖에 없다. 사회적 지위와 상관없이 일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송 회장 앞에서 무릎까지 꿇는 상황, 태경만 있다면 송 회장은 원하는 모든 것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았다.

단단했던 송 회장과 태경의 관계에 금이 가기 시작한 것은 양철기였다. 7년 전 사건을 미끼로 송 회장에게 읍소했고, 그렇게 태경이 양철기를 풀어주기 위해 나섰다. 가장 비싼, 그리고 송 회장이 가장 아끼는 에이스 변호사를 깡패 하나 꺼내는 일에 쓰는 것은 모두가 이해할 수 없는 일이었다.

KBS 2TV 새 수목드라마 <저스티스>

그 사건을 맡으며 동생의 죽음이 보였다. '아현동 살인사건'에 연루되었던 양철기, 그리고 그 현장에 있었던 동생의 억울한 죽음. 이는 단순한 우연이라 하기는 힘들었다. 여기에 미제사건을 놓지 않고 수사하던 강 형사가 서 검사에게 사건을 가져오며 수사에 탄력을 받기 시작했다.

서 검사 역시 사건에서 태경 동생을 봤다. 자신이 한때 가장 사랑했던 남자의 동생 죽음. 그 죽음 뒤 완전히 변해버린 남자를 위해서도 진실을 밝히고 싶다. 그런 상황에서 강 형사가 의문의 죽음을 당한다. 평범한 교통사고처럼 보이는 이 사고에 의문을 품기 시작하며 전열은 다시 강력하게 구축될 수밖에 없다.

강 형사 죽음은 '아현동 살인사건'이 단순한 미제사건이 아니라는 확신을 준다. 태경 역시 양철기가 송 회장을 만나고 나오는 것을 확인했다. 의심은 깊어지기 시작했다. 송 회장이 자기 동생 죽음과 연결된 것은 아닌가 하는 의심이 꿈틀 대며 이야기는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7년 전 사건 속에 담긴 진실을 찾기 위한 모든 것은 이제 시작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