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진행된 (여자)아이들의 디지털 싱글 'Uh-Oh' 발매 기념 쇼케이스는 (여자)아이들이 하나의 음악 장르에 만족하지 않고 다양한 장르에 도전할 줄 알고 있음을 증명하는 자리였다.

(여자)아이들이 이번에 공개한 신곡은 뉴트로 붐뱁 장르. 90년대 음악적 경향을 재해석한 곡으로 그동안 걸그룹이 도전하지 않던 붐뱁 장르에 과감하게 도전한 게 특징적이다.

그룹 '(여자)아이들'의 수진(왼쪽부터), 미연, 소연, 우기, 슈화, 민니가 26일 오후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열린 디지털 싱글 'Uh-Oh'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연합뉴스

붐뱁 장르에 도전한 점에 대해 “지난 장르는 없다고 생각한다. 트렌디함엔 정답이 없다고 생각한다”는 (여자)아이들의 리더 소연은 “오리엔탈하고, 아날로그적이면서 날것인 느낌이 (여자)아이들과 잘 어울린다. 붐뱁이 잘 어울린다고 생각해서 도전한 것”이란 소감을 밝혔다.

이번 디지털 싱글곡 'Uh-Oh'의 MV는 브라운아이드걸스의 ‘Sixth Sense’처럼 많은 인원의 댄서가 동원된 점이 인상적이다. 이 점에 대해 수진은 “(여자)아이들과 대중이 즐기는 무대를 만들고 싶었다. 그래서 많은 댄서들과 무대하게 됐다”고 소개했다.

'Uh-Oh'는 90년대 감성이 물씬 묻어난다. “PPT 만들면서 작업할 때 90년대 패션과 자동차 등을 보고 영감을 많이 받았다”는 소연은 “힙합을 좋아해서 힙합 댄스를 많이 참고했다. 힙합의 매력은 솔직한 가사를 쓸 수 있단 점이다. 힙합은 솔직하게 이야기할 수 있다. 이번에도 솔직한 가사를 쓰려고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그룹 '(여자)아이들'이 26일 오후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열린 디지털 싱글 'Uh-Oh'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신곡을 선보이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 소연은 “힙합이란 장르는 데뷔하기 전부터 해보고 싶어하던 장르였다. 이미 ‘LATATA’부터 힙합이 조금씩 가미돼 왔다”면서 “멤버 모두의 의견이 힙합 콘셉트를 소화할 때 모두의 개성이 드러난다고 멤버들이 이야기해서 쓴 곡”이라고 덧붙였다.

그렇다고 90년대 음악을 소환하겠다고 일부러 작정한 콘셉트는 아니었다고 한다. “90년대 음악을 해야겠다고 계획한 건 아니었다”는 소연은 “힙합을 하고 싶을 때 마침 멤버들이 좋아한 것”이라고 전했다.

(여자)아이들이 싱글로 컴백한 건 데뷔 후 처음 있는 일. 싱글로 컴백한 점에 대해 소연은 “한 곡을 (집중적으로) 잘 들려드리고 싶어 싱글로 낸 것”이라며 “이번 곡을 집중해서 잘 들려드리고 싶다”는 바람을 밝혔다.

그룹 '(여자)아이들'이 26일 오후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열린 디지털 싱글 'Uh-Oh'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신곡을 선보이고 있다. Ⓒ연합뉴스

이번 신곡 활동을 통해 (여자)아이들이 이루고픈 성과는 무엇일까. 수진은 “전에는 음원 차트에서 높은 순위에 오르는 게 목표였다면, 지금은 팬과 소통을 많이 해보고 싶다”며 “앞으로 콘서트와 팬미팅해보고 싶다”고 이야기했다.

(여자)아이들의 디지털 싱글 'Uh-Oh'는 26일 오후 6시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