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윤수현 기자] 서울남부지검이 KT 채용 비리 의혹을 받는 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의 딸을 지난주 소환조사했다. KBS는 이 소식을 전하면서 “검찰은 가능하면 이 달 안에 김성태 의원을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를 마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김성태 의원은 KBS의 보도가 ‘청와대 청탁기사’라면서 ‘정치공작’을 중단하라고 했다. 딸 채용 비리 의혹에 대해서는 명확한 해명을 하지 않았다.

20일 KBS는 <[단독] ‘KT 채용비리’ 관련 딸 참고인 조사…김성태 의원 소환 임박> 보도를 통해 KT 채용비리 조사 상황을 알렸다. KBS는 “김성태 의원의 딸이 지난주 검찰에 소환돼 참고인 조사를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김 의원 딸은 검찰 조사에서 ‘부정 채용이라는 사실을 몰랐다. KT 채용 과정에 문제가 없다고 생각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면서 “딸을 소환해 조사한 검찰은 가능하면 이 달 안에 김성태 의원을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를 마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 (사진=연합뉴스)

이에 김성태 의원은 21일 <공영방송 KBS가 남부지검 청부방송인가?> 입장 자료를 통해 KBS 보도를 비판했다. 김성태 의원은 “KBS가 남부지검이 불러주는 수사상황을 ‘단독’으로 받아적는 행태를 보여줬다”면서 “명색이 공영방송 KBS가 이런 식으로 청와대 청탁기사를 받아적으며 정권의 기관지를 자처해도 되는 것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주장했다.

김성태 의원은 “무려 5개월이 넘도록 검찰이 아무리 탈탈 털어도 티끌만한 물증도 아무런 진술도 나오지 않은 마당에 공영방송 KBS가 나서서 이런 식으로 연거푸 ‘언론 폭력’을 자행해도 되는 것인지, 스스로 되돌아보기 바란다”면서 “노골적인 ‘정치공작’을 규탄하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김성태 의원은 “KT 채용비리 수사가 시종일관 ‘김성태 죽이기’에 초점을 맞춰 정치적으로 기획된 사건이라는 점은 애초부터 삼척동자도 다 아는 사실이었다는 점을 상기하지 않을 수 없다”면서 “서울교통공사 뿐만이 아니라 이 정권이 스스로 문준용 의혹으로부터도 자유롭지 않은 마당에 아무리 드루킹 특검이 눈엣가시라고 하더라도 정치 도의상 더 이상의 ‘정치보복’은 이제 그만두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