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전혁수 기자] 노웅래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이 다음달 4일로 예정된 KT 청문회를 예정대로 추진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22일 노웅래 위원장은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다음주 월요일에 여야 간사들이 회의를 하기로 했다"며 "이번에 의견이 좀 안 모여져서 법안소위를 이틀 못 했다. 그것 일정을 잡고, 장관 청문회 하는 날에 KT화재 청문회 계획서를 채택할 것"이라고 밝혔다.

노웅래 위원장은 일각에서 제기되는 KT 청문회 무산설에 대해 "4월 4일에 KT 화재 청문회 하는 것은 27일에 실시계획서를 채택해서 실시하도록, 상임위에서 기존에 합의한 대로 그대로 처리할 것"이라고 일축했다.

▲지난 14일 열린 국회 과방위 전체회의에서 노웅래 위원장(가운데)와 여야 간사들이 대화를 나누고 있다. (연합뉴스)

노웅래 위원장은 KT 청문회 의제를 묻는 질문에 "화재 청문회를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기자들이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연루된 KT 채용비리 의혹에 대해 청문회에서 질의가 이뤄지냐고 재차 묻자, 노 위원장은 "국회의원들이 이야기하는 안건은 당연히 KT 화재"라고 말했다.

노웅래 위원장은 당초 22일 유료방송 합산규제 논의가 예정됐던 제2법안소위가 무산된 것에 대해 "법안소위 날짜를 다시 잡아서 할 것"이라며 "간사들이 이야기 할 것이고, 특별히 이견이 있었던 것은 아니니 가능할 것으로 본다"고 내다봤다. 노 위원장은 "조금 의견이 달라 조정이 안 됐는데 다시 만나서 이야기하면 충분히 가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노웅래 위원장은 "KT 화재로 통신대란이 일어난 것에 대해 청문회를 하자는 것에 문제가 있을 리가 없고, 법안소위도 당연히 국회가 할 일이기 때문에 거기서 뭐는 빼고 뭐는 하자고 할 일이 없다"며 "쟁점이 될 수 있는 건 뒤로 돌릴 수밖에 없고, 쟁점이 아닌 것 위주로 순위에 입각해서 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21일, 22일로 예정됐던 과방위 법안소위가 여야 의견 차로 무산되면서 다음달 4일 열릴 예정이었던 KT 청문회가 무산되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가 제기됐다. 민주당은 21일 1소위에서 5개 법안, 2소위에서 유료방송 합산규제와 7개 법안을 논의하자고 했고, 한국당은 민주당이 제안한 1소위 1개, 2소위 3개의 법안에 대해 쟁점법안은 시간관계상 논의할 수 없다고 맞섰다.

20일 저녁 늦게까지 여야의 이견이 좁혀지지 않자 한국당에서 KT 청문회를 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일각에서는 한국당이 자당 의원들에게 제기되는 KT 채용비리 의혹이 청문회에서 제기될 것을 우려해 청문회를 무산시키려는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되기도 했다.(관련기사 ▶ 한국당, 김성태 의혹 'KT 청문회' 무산시킬 핑계 찾은 듯)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