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엔터테인먼트가 일본 유니버설 뮤직 재팬과 손잡고 합작레이블 ‘유큐브(U CUBE)'를 설립했다.

23일 오후 서울 역삼동 노보텔 엠버서더 서울 강남에서 진행된 큐브엔터테인먼트와 유니버설 뮤직 재팬의 합작 레이블 '유큐브(U CUBE)' 설립식에는 큐브엔터테인먼트의 신대남 대표와 홍일화 부사장, 유니버설 뮤직 재팬의 카즈모토 마사히로 및 큐브엔터테인먼트 소속 연예인인 CLC와 펜타곤, 유선호와 (여자)아이들이 참석했다. 큐브의 수장인 홍승성 회장은 일신상의 이유로 참석하지 못했다.

큐브엔터테인먼트는 일본 유니버설 뮤직과 손잡고 설립한 합작레이블 ‘유큐브’를 통해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한 음원과 음반 유통, 음악 사업의 다각화를 꿈꾸게 됐다.

23일 오후 서울 강남구 노보텔앰배서더강남에서 열린 큐브엔터테인먼트와 유니버설 뮤직 재팬의 합작 레이블 '유-큐브'(U-CUBE) 설립식에서 신대남 큐브엔터테인먼트 대표, 카즈모토 마사히로 유니버설뮤직재팬 대표 및 큐브 소속 연예인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큐브엔터테인먼트 신대남 대표는 유큐브 설립식에서 “3세대 한류의 한 축으로 큐브의 음반과 음원, 아티스트가 비전과 사명을 갖게 돼서 뜻깊은 자리가 됐다”면서 “이번 합작 레이블을 통해 큐브의 음악적인 콘텐츠가 사업적으로는 명성을 얻고 레이블로도 좋은 성과를 얻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유니버설 뮤직 재팬 대표인 후지쿠라 나오시를 대신해 유큐브 설립식에 참석한 카츠모토 마사히로는 큐브와 협업을 맺게 된 연유에 대해 “수년 전부터 비스트와 포미닛을 통해 협업해 왔다”며 “큐브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포괄적인 활동을 하기 위해 유큐브를 설립하게 됐다”는 설립 동기를 밝혔다.

그렇다면 큐브와 유니버설 뮤직 재팬은 어떤 협업이 가능할까. 카츠모토 마사히로에 따르면 “글로벌 네트워크를 사용함으로써 일본뿐만 아니라 전 세계를 대상으로 활동하겠다”면서 “음원뿐만 아니라 공연 등을 통해 포괄적으로 활동할 계획”이라고 언급했다.

큐브는 이번 유큐브 설립을 통해 향후 일본에서 어떤 활동 계획을 꿈꿀까. 우선 CLC의 리더 장승연은 “그간 CLC는 일본에서 팬과의 소통을 위주로 활동해 왔다. 더 좋은 환경을 기반으로 다양한 활동을 보여줄 것”이라고 예고했다.

이어 펜타곤 리더 후이는 “일본어 공부를 열심히 하는 중이다. 방송과 공연, 무대를 통해 많은 팬과 만날 것을 기대 중”이라고 추가했다.

3일 오후 서울 강남구 노보텔앰배서더강남에서 열린 큐브엔터테인먼트와 유니버설 뮤직 재팬의 합작 레이블 '유-큐브'(U-CUBE) 설립식에서 방송인 이휘재가 사회를 보고 있다. Ⓒ연합뉴스

이날 유큐브 설립식의 사회자는 큐브엔터테인먼트로 소속사를 옮긴 이휘재였다. 허나 그는 가요 행사 전문 MC들인 김일중 아나운서나 MC 배, MC 딩동과 박경림 등에 비해 아쉬운 진행을 보였다.

첫째로 이휘재는 취재진의 설명을 받는 중 엑스포츠뉴스 취재진에게 "여성 분“이라는 호칭상의 실수를 저질렀다. 대개의 진행에서는 ”기자“로 호칭된다.

두 번째로 이휘재는 유큐브 설립식에 참석한 유니버설 뮤직 재팬 관계자들에게 일본에서 사회자가 필요하면 저를 기억해 달라는 자기 PR 멘트를 날렸다. 사적인 자리에서 PR을 해도 될 것을 프레스가 참석한 공석인 자리에서 굳이 언급하는 건 무리수였다.

그간 각종 시상식에서 진행상의 미스로 언론과 대중에게 지적을 받았던 이휘재는 이번 설립식에서도 공적인 자리에는 어울리지 않는 멘트와 진행으로 아쉬움을 남겼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