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 불어 좋은 날'은 정말 바람 ‘피기’ 좋은 날처럼 막장 드라마로 일일드라마의 한 획을 긋고 있다. 애초 기획은 고아와 진배없이 자랐지만 최고의 일러스트레이터의 꿈을 포기하지 않는 명랑소녀 '권오복'을 중심으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이다. 하지만 성장 스토리는 온데간데없고 부모까지 합세하여 불륜, 패륜을 저지르도록 유도하는 드라마로 전락하고 말았다.

최미란 부모는 권오복과 장대한이 이혼하도록 온갖 악행을 일삼고, 최미란의 이간질로 권오복과 장대한이 오해만 커져 결국 이혼 서류에 도장을 찍고 만다. 하지만 법원에 이혼 합의서를 제출하는 과정에서 장독립이 가출하는 바람에 결국 이혼은 하지 못한다. 결국 권오복과 장대한이 이혼하지 못하고 갈등만 쌓이는 꼴이 되어 버렸다.

사실 '바람 불어 좋은날'에 어른들의 참 모습은 없다. 최미란의 부모는 불륜을 저지르도록 돕고 잘 살고 있는 가정을 파괴하기 위해 딸인 최미란을 돕는다. 가장 이해 할 수 없는 인물은 바로 권오복의 아버지이다. 최미란에 의해 자신의 딸이 고통을 받고 있는 와중에 최미란의 아버지에게 권오복이 이혼하는 대가로 돈을 받고, 그 돈으로 집을 얻어 사는 최악의 아버지 모습을 그리고 있다.

'바람 불어 좋은날'에 어른이란 존재는 없다. 본받을 만한 인물 또한 없다. 장대한의 할머니는 엉뚱한 입방정으로 사건을 일으키는 인물이고 장대한의 아버지는 아무런 권한도 조언도 하지 못하는 인물로 그려진다. 이런 드라마가 일일 드라마가 될 수 있는지 궁금하다. 또한 도돌이표 전개로 재미보다는 짜증을 유발한다는 평이다. 진전이 없이 늘어지는 엿가락 전개와 억지 설정이 반복되며 시청자들로부터 혹평을 받고 있다.

권오복은 독립이가 보고 싶지만 꾹 참는다. 왜냐하면 이혼하기로 결심한 마당에 독립이에게 자신의 모습을 자주 보여주면 혼란만 가중시킬 것을 알기 때문이다. 하지만 독립이가 아프다는 소식에도 꿈쩍하지 않는 권오복을 보면서 장대한의 가족이 친엄마가 아니라고 몰아치는 모습은 어이없을 뿐이다. 독립이가 아프다는 소식에 애써 억눌렀던 마음을 참지 못하고 독립이를 보기 위해 집에 도착하지만 어김없이 최미란과 마주쳤다. 억지 설정이 너무 지나치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다. 최미란이란 인물은 초능력자인가? 작위적인 설정이 너무 지나치다.

'바람 불어 좋은날'은 아무런 감흥도 감동도 없는 드라마다. 시청률 올리기 위해 막장 코드를 삽입해서 억지 설정을 일삼는 삼류 드라마다. 부모가 자식에게 거짓말을 가르치고 부모가 딸의 불륜을 부추기는 드라마가 세상에 어디 있을까? '바람 피기 좋은날'로 이름을 바꿔야 하지 않을까?

문화평론가, 칼럼니스트, 1인 미디어인 블로그가 사회 생태계 진화를 가져올 수 있음을 꿈꾸며, 새로운 감각으로 방송연예 & IT 전반을 분석하는 블로그 운영(블로그 주소 http://tiworker.tistory.com). 경향파워블로그기자로 활동중....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