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e

미디어스

Updated 2021.10.25 월 21:09
상단여백
HOME 뉴스 뉴스
KT, 바이러스 탐지하는 프로그램 무료 제공6일부터 '전국민 깨끗한 PC만들기' 캠페인 일환
김광선 기자 | 승인 2010.09.06 11:26

   
  ▲ KT는 ‘전국민 깨끗한 PC 만들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6일부터 쿡 인터넷 닥터, 쿡 툴바 및 중소기업용 온라인 PC보안 솔루션 등 각종 보안 프로그램을 전국민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KT  
KT가 바이러스 및 악성코드를 실시간 탐지하는 '쿡 인터넷 닥터'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한다.

KT는 6일부터 ‘전국민 깨끗한 PC 만들기’캠페인의 일환으로 지금까지 쿡 인터넷 고객에게만 제공되던 ‘쿡 인터넷 닥터’를 전국민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웹 보안 기능이 한층 강화된‘쿡 툴바 3.0’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쿡 인터넷 닥터’는 바이러스/악성코드의 실시간 탐지 및 치료뿐만 아니라 개인방화벽 구축, 윈도우즈 업데이트 패치 관리, PC자가진단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통합백신프로그램이다. KT 고객뿐만 아니라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는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할 수 있다.
 
‘쿡 툴바 3.0’은 화면 캡쳐, 무료 문자 등 기존 편의기능과 함께 키보드 보안과 안티피싱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다. 키보드 보안은 웹사이트 로그인 시 필요에 따라 자신의 계정 정보를 암호화해서 전송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한다. 안티피싱 또한 현재 이용 중인 사이트가 피싱 사이트인지 판단할 수 있도록 해 보다 안전한 PC사용 환경을 구축할 수 있게 된다.
 
KT는 이와 함께 예산 및 전문인력 부족으로 자체 보안시스템 구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온라인 PC보안 솔루션’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PC보안 솔루션은 키보드 보안, 온라인 방화벽, 안티피싱 등의 기능을 하나의 솔루션 형태로 만든 중소기업용 보안 서비스다. 보안수준은 현재 국내 주요 포털 및 금융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수준과 동일하다.
 
KT 홈고객전략본부장 송영희 전무는 “이번 캠페인은 인터넷을 이용하는 모든 사람들이 보다 깨끗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서비스를 즐길 수 있게 하기 위한 것”이라며, “PC에 쿡 인터넷 닥터나 쿡 툴바 같은 간단한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만으로도 보안 관련 피해를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쿡 인터넷 닥터와 쿡 툴바는 쿡존 홈페이지(http://zone.qook.co.kr) 이벤트 메뉴 또는 쿡 홈페이지(http://qook.co.kr) 인터넷 부가서비스 메뉴에서 설치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온라인 PC보안 솔루션은 홈페이지 안내에 따라 전담 콜센터로부터 이용 상담을 받을 수 있다. KT는 6일부터 한 달 동안 ‘전국민 깨끗한 PC 만들기’이벤트도 진행한다. 쿡 인터넷 닥터 또는 쿡 툴바를 다운받아 이용하면 누구나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고, 추첨을 통해 노트북, DSLR 카메라, 문화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김광선 기자  ksun@mediaus.co.kr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광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72길 22 가든빌딩 608호 (우) 07238  |  대표전화 : 02-734-9500  |  팩스 : 02-734-2299
등록번호 : 서울 아 00441  |  등록일 : 2007년 10월 1일  |  발행인 : 안현우  |  개인정보책임자 : 안현우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수현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안현우 02-734-9500 webmaster@mediaus.co.kr

미디어스 후원 계좌 안내 : 하나은행 777-910027-50604 안현우(미디어스)
Copyright © 2011-2021 미디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mediaus.co.kr

ND소프트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