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동안 포스팅의 내용이 조금 무거웠던 경향이 있는 것 같아요.
조영남 포스팅도 그렇고.... 다행히 어제 선예포스팅은 그나마 조금 훈훈했을까요?
그렇기도 하고 아직 본 프로그램도 없고 해서... 그냥 오늘은 가볍게 한번 포스팅해보려고요.

소녀시대, 카라, 원더걸스가 해외진출에 주력하고 있지만 아직도 걸그룹은 가요계를 꽉 쥐고 있는데요... 특히 이번에는 2NE1이 컴백을 한다고 해서 많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냥 오늘은 간단하게 내 맘대로 매겨본 순위를 해보려고 해요 (놀러와 카피 ㅎ)

몇 가지 카테고리를 걸쳐서요.
정말 "제 맘대로" 정하는 거니까 맘에 안드시면 그냥 이러려니 하고 이해해주시고,
공감하신다면 다행이구요...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가장 인기 많은 걸그룹: 소녀시대 (태연, 제시카, 써니, 티파니, 효연, 유리, 수영, 윤아, 서현)

이건 뭐 딱히 의문의 여지가 없을 듯 하네요....
뭐... 개인적으로 소시를 좋아하건 그렇지 않건 소녀시대의 팬수나 인지도는 다른 어떤 걸그룹도 누를 수가 없을 정도로 강력한 게 사실입니다.
공식 팬클럽의 수가 약 30만명이나 되는데요... 이건 1세대 아이돌인 S.E.S 그리고 핑클 다음으로
아마 많은 숫자가 아니지 않을까 하고 생각이 듭니다.

그 다음의 순위인 카라와 원더걸스를 합쳐도 소녀시대 팬수보다 적다는건...
얼마나 소녀시대가 걸그룹계에서 인지도가 높고 인기가 많은지 시사해주는 바이지요.

최고의 가창력을 갖춘 그룹: 브라운 아이드 걸즈 (제아, 미료, 나르샤, 가인)

뭐... 이것도 딱히 논란의 여지가 없을 듯 합니다.
아이돌의 가창력은 약간의 차이가 있을 뿐 거기서 거기이지만, 브아걸은 시작부터가 아이돌이 아니었기 때문에, 솔직히 그녀들을 아이돌들의 가창력과 비교하는 것은 상당히 무리가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멤버 하나하나가 다 솔로음반을 내도 될만큼 뛰어난 가창력을 갖췄구요...
특히 발라드 부를 때는 씨야, 빅마마 등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명실상부한 실력파로 인정받았죠.
미료도 걸그룹계에서 최고의 래퍼라고 불리는데.. 사실 요즘 브아걸 스타일이라 그렇지
미료는 허니패밀리에서도 활동하고, 프리스타일로도 JK타이거도 꺾은 실력파이지요.
걸 그룹중에 아마 유일하게 자기파트 다 작사하는 유일한 MC입니다.

최고의 댄서들: 애프터스쿨 (가희, 정아, 주연, 유이, 레이나, 베카, 나나, 리지)

여기부터는 의견들이 조금씩 다르실 것 같다는 느낌이 듭니다.
물론 소녀시대의 효연도 잘 추고, 2NE1의 민지도 잘 추며, 포미닛의 현아도 잘 추죠.
하지만 전체적인 느낌으로 볼 때 가장 춤이 깔끔하면서도 세련된 걸그룹은 방과후언니들 같네요

백댄서 10년 경험의 가희가 군무와 안무만에 있어서는 굉장히 철저하다고 들었는데, 그래서인지 애프터스쿨의 안무를 보면 딱딱 들어맞고 오차하나 없다는 느낌을 받죠. 추가로 걸그룹 중에서 아마 가장 기럭지가 긴 그룹이라서 그런지 춤 시위 하나에도굉장히 맵시가 나네요 (지금은 나인뮤지스가 가장 긴그룹인가요?)

요즘 입학생이 들어왔는데, 가희가 탈퇴하는 일은 없었으면 합니다.
가희는 앺스의 중심이자, 카리스마이며 앺스의 고유의 존재감에 가장 필요한 사람이니까요.

최고의 예능돌: 카라 (박규리, 한승연, 니콜, 구하라, 강지영)

이것 역시 말이 많은 선택이겠죠?
사실 예능감 하나면 놓고보자면 브아걸도 못지 않고, 소녀시대도 못지 않으며, 타 그룹도 못지 않습니다.
솔직히 예능에서의 성공률은 우리 결혼했어요에 출연하지 않는 카라가 상당히 밀리는 편이지요.
하지만 박규리의 입담과, 한승연의 넉살, 그리고 구하라의 예능감이 함께 하고,
열심히 하는 니콜에 변수 강지영이 버티고 있어서 사실 예능에서 가장 기대해볼 수 있는 그룹이 카라같아요. 아직 좋은 프로를 만나지 못한 탓이겠죠.

개인적으로는 박규리의 입담과 포스와 자뻑(?) 능력은 걸그룹계 안에서도
보기 드문 정말 특이한 케이스라고 보고 싶습니다.
일본에서 예능감을 제대로 뽐냈다고 하는데... 궁금하네요

최고의 연기돌: 티아라 (보람, 큐리, 소연, 은정, 효민, 지연 + 새 멤버 류화영(?))

이건 뭐.. 티아라가 완승이겠지요.
사실 티아라만큼 연기에 신경쓰는 아이돌도 드물 겁니다. 성공률 또한 굉장히 뛰어납니다.
대체 아이돌 연기는 실패로 돌아가는데, 지연은 일단 "공부의 신" 에서 연기력도 인정받고,
또한 시청률도 괜찮게 나왔으며 은정도 "커피하우스" 에서 좋은 모습으로 어느 정도 인정받았습니다.

이 외에도 큐리는 존재감은 없었지만 떡만공주에서 유신랑을 풍월주로 앉혀놓았고,
소연이나 보람도 "혼" 이나 그 밖에 드라마에서 출연해서 서서히 연기실력을 늘려가네요.
효민은 "내 여자친구 구미호" 에서 생각보다 괜찮은 반응을 얻었다죠?

솔직히 아이돌이 연기하는 걸 그렇게 좋게 보지는 않지만...
수입이 되고 그룹 유지에 도움이 된다면야... 어쩌겠습니까?
감정몰입에 방해만 될 정도의 발연기가 아니면.. 그렇게 나쁘게 볼 수만은 없겠네요.

최고의 개성의 그룹: 2NE1 (박봄, 산다라, CL, 공민지)

가창력, 실력 등을 떠나서 2NE1이 가장 사랑받는 이유는 그들만의 독특함과 개성입니다.
걸 그룹하면 생각나는 단어가 두가지 있죠 => "섹시" 혹은 "큐트"......
이러한 걸그룹의 트렌드를 철저히 부숴버린 게 2NE1이지요.
여성 팬들에게 가장 지지율이 높은 2NE1은 정말 웬만한 걸그룹은 시도도 하지 않는
보이시함을 앞세워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모험이지만 성공했고요, 스타일이 비슷비슷한 걸그룹들에 비해 확실히 차이가 나는 그러한 걸그룹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이번 컴백에 어떤 모습으로 나올지 기대가 되네요.

가장 개념이 있는 그룹: 원더걸스 (유빈, 예은, 선예, 소희, 혜림)

다른 그룹이 무개념이다 이런 게 절대 아닙니다. 너무 흥분하지 마시길 빌어요.
제가 왜 원더걸스를 개념이 있는 그룹으로 담아놨는지는 그동안 원걸의 행동을 보면 아실 거에요.
걸그룹하면 끊임없이 따라다니는 구설수들이 많습니다. 열애설도 있고, 말실수도 있고, 여러가지 논란들이 있지요.

하지만 이런 논란들을 가장 성숙하고 침착하게 잘 피해간 그룹은 바로 원더걸스입니다.
멤버들이 열애설 한번 없었고 (선예가 박태환과 아주 잠깐 제외하곤) 어떤 말실수로 구설수에 올랐거나
특별히 네티즌들의 뭇매를 맞은 경험도 없습니다.
행동거지에서도 예의없거나 버릇없다는 소리도 듣지 않았고요.

또한 문제가 될 수 있는 멤버교체를 두 번 겪었지만 그때마다 침착한 태도로 팬들을 달래고,
이성보다는 감정에 호소하며 팬들의 동정을 구했기에 두 차례의 위기를 극복했죠.
사실 다른 건 몰라도 가장 정감있고 인간미 나는 그룹이 바로 원더걸스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박경림은 이를 가리켜 "인사동 찻집" 같은 분위기라고 하더군요.

이렇게 저렇게 정말 주저리 주저리 떠들었네요.
바야흐로 걸그룹의 홍수다 보니.. 너무 비슷해지는 트렌드도 있고 지겨우실 수도 있습니다.
걸그룹이 너무 많아서 짜증난다고 생각하시는 분께는 세 가지 방법을 추천해드립니다.

1) 아예 무시해버리세요... 좋은 인디음악이나 발라드 가수에 초점을 맞추시길...
2) 그냥 알아서 취향을 찾아 좋아하세요. 10개가 넘는 그룹 중에 하나 정도는 나오지 않을까요?
그룹은 아니더라도 적어도 좋아하는 멤버가 하나는 나올 것입니다.. 50~60명 중에..
3) 아니면 그냥 다 좋아하세요 ㅎㅎ

이번 포스팅은 생각없이 부담없이 느껴본 점을 적어본 약간 가벼운 포스팅이었습니다.
읽으신 분들의 생각은 어떤지 궁금하네요.
원하신다면 댓글에다가 본인의 그룹을 선택해서 저에게 보여주실 수도 있겠네요.
하여튼 걸그룹 시장은 참 넓기도 하고 참.. 다양하기도 합니다.

# 개인적으로 내가 느끼는 최고의 걸그룹에 대한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그룹면으로 볼 때 제가 최고라고 생각하는 걸그룹은 브아걸입니다.
멤버들이 각자 개성도 있고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가창력에서 모든 그룹을 능가한다는 면이 가장 좋네요.

게다가 예능에서도 빵빵터뜨릴 줄도 알고 가인을 통해서 연기로도 진출할 수 있으며, 특별한 구설수에 오르지도 않으면서, 아직까지 커다란 문제없이 인기몰이를 해온 것으로 볼 때 브아걸은 최고의 걸그룹 같다는 느낌이 듭니다.

체리블로거의 나만의 생각, 나만의 리뷰! ( http://kmc10314.tistory.com/ )
해외 거주자의 입장으로써 자신만의 독특한 세상으로 사물을 바라봤습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