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전혁수 기자] 지난 3일부터 고용노동부가 한국경영자총협회에 대한 지도점검을 시작했다. 노동부는 경총사무실에 10여 명의 직원을 파견해 지도점검을 시작했으며, 지도점검은 7일까지 계속된다. 조선일보는 문재인 정부의 '경총 털기'라며 반발하고 나섰다.

▲5일자 조선일보 사설.

5일자 조선일보는 <이번엔 경총 털기, 밉보이면 조사·수사·압수수색> 사설에서 "경총에 대한 대대적 지도감독은 거의 30여년 만이라고 한다"며 "당시는 직업훈련원 비리와 관련한 것으로, 경총 외 다른 기관들도 함께 지도감독을 받았다"고 말했다.

조선일보는 "누가 봐도 이번 지도감독은 정부가 경총을 손보겠다고 나선 것"이라며 "정권 출범 당시 경총 부회장의 발언이 문제의 발단이었다. 그는 정부의 무리한 친노동 정책에 한마디 했다가 대통령의 직접 비난까지 들었다"고 말했다.

조선일보는 "결국 그가 밀려나고 지난 4월 고용노동부 기획실장 출신이 부회장으로 들어왔다"며 "사용자 단체에 고용노동부 출신이 온 것 자체가 이상한 일이었다"고 전했다. 이어 "예상대로 이 사람은 경총 부회장이면서도 노동계 쪽 주장에 동조하다가 이사회에 의해 7월 해임됐다"며 "그러자 고용노동부가 '경총 털기'에 나선 것"이라고 주장했다. 조선일보는 "보복으로 볼 수밖에 없다"며 "정권에 밉보이면 수사, 압수수색, 조사, 감독을 당한다"고 덧붙였다.

조선일보는 "고용부는 경총의 세금 포탈과 회계 부정 의혹을 확인하기 위한 것이라고 한다. 특히 경총의 사업 수입 일부를 임직원 격려금으로 사용한 경위를 따지겠다는 것"이라며 "이것이 30년 만의 대대적 감독의 이유라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노조 단체들은 근로자복지센터 건설과 관련해 리베이트를 챙긴다든지 사용자 측 부탁을 들어주고 돈을 받는 식의 크고 작은 비리를 저질러 왔다"며 "부정과 비리로 따진다면 경총은 비교도 안 될 것이다. 고용부는 그런 노조 단체들은 쳐다보지도 않는다"고 비난했다.

조선일보는 "이 정부는 출범 1년 4개월여 동안 비정규직의 정규직 채용, 성과연봉제 폐지, 최저임금 고율 인상, 양대 지침 폐기, 제빵사 직접 고용 압박 등 일방적으로 노조 편을 드는 정책만 펴왔다"며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와 노사정위원회 등의 책임자 자리는 모조리 노동계 투사였던 이들이 꿰차고 앉았다"고 꼬집었다.

조선일보는 "국회의원 가운데도 노동계 출신이 23명이나 된다. 검·경은 수배 중인 노조 간부가 정당 점거 농성을 해도 보기만 했다"며 "반면 경총은 작은 꼬투리로 대대적인 먼지 털이를 당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