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이 케이팝 가수로는 처음으로 빌보드 200 차트에 두 번 연속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2일 빌보드는 “방탄소년단의 LOVE YOURSELF 結 'Answer'가 빌보드 200 1위에 올랐다”고 전하면서 “2018년 초 발매 앨범 LOVE YOURSELF 轉 'Tear' 이후 BTS의 두 번째 1위 앨범”이라고 전했다.

빌보드 200 차트는 빌보드 전체 차트 중 ‘앨범 차트’를 의미한다.

방탄소년단(사진제공=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이어 빌보드는 “닐슨 뮤직에 따르면 러브 유어셀프 시리즈의 세 번째 앨범인 이번 새 앨범은 8월 30일까지의 한 주 동안 앨범 수치 185,000점을 달성하며 1위에 올랐다”며 “그 가운데 141,000점은 실물 앨범 판매량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추가로 빌보드는 “LOVE YOURSELF 結 'Answer'는 LOVE YOURSELF 轉 'Tear'를 잇는 방탄소년단의 두 번째 1위 앨범으로, 방탄소년단은 빌보드 1위를 차지한 유일한 케이팝 가수이면서 동시에 한국 최초로 2개의 1위 앨범을 보유하게 됐다”고 이어갔다.

방탄소년단이 두 번 연속으로 빌보드 앨범 차트 1위에 오른 이번 기록은 케이팝 가수로는 처음이자, 동시에 빌보드 역사상 한 해 동안 빌보드에 연속 1위에 오른 19번째 기록이기도 하다.

영미권이 아닌 외국어 앨범으로 한 해 동안 두 번 연속 빌보드 앨범 차트 1위에 오른 가수는 방탄소년단이 유일하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