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이 앞으로 프리미어리그 생중계를 한다고 밝혔다.

다음은 20일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국내 중계권자인 SBS 플러스(대표 홍성완)와 계약을 체결하고 프리미어리그 생중계 및 하이트라이트 서비스를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해 제공한다고 밝혔다.

다음은 프리미어리그 2010-2011 시즌을 2MB HD 고화질 팟플레이어 및 700K 동영상 중계를 서비스하는 동시에 VOD 및 주요 장면 하이라이트 동영상 등을 제공해 많은 축구팬들이 시차에 상관없이 언제 어디서나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경기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팟플레이어 채팅 기능이나 타임머신 기능 등으로 지나간 장면들을 다시 볼 수 있도록 해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스마트 폰으로 경기를 시청할 수 있다. 다음은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폰으로도 생중계하여 wi-fi 800K(3G 300K)의 높은 화질로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이용자는 경기 당일 모바일웹 첫 화면(http://m.daum.net) 상단에 생성되는 EPL 아이콘을 통해 생중계와 하이라이트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김영채 다음 스포츠팀장은 “다음은 지난 남아공월드컵에서도 인터넷과 모바일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생중계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생중계 서비스에서 축적된 노하우와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라며, “이번 프리미어리그 독점 중계 서비스를 통해 웹과 모바일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축구 경기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