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점 중계 등으로 시끌벅적 했던 SBS가 또 다시 엄청난 논란의 소용돌이에 휩싸였다. 2010 남아공 월드컵 단독 독점 중계의 영향으로 인해 전체적으로 모든 프로그램의 시청률이 하락하는 부작용을 낳고 있는 상황에서, SBS 간판 뉴스라고 할 수 있는 SBS 8시 뉴스가 영상을 확인하지 않은 채 그대로 내보낸 보도 하나가 또 다시 비난 여론을 형성하고 말았다. 문제는 여기서 끝나지 않는다. 지난 1일 7집 정규 앨범으로 대중 앞으로 돌아온 DJ DOC의 가장 큰 형인 멤버 이하늘이 자신의 트위터에 밝힌 발언이 엄청난 후폭풍을 예고하고 있다.

6년 만에 7집 정규 앨범으로 돌아온 DJ DOC의 멤버 이하늘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SBS 내에서 행해지고 있는 부당대우에 대해 비난의 목소리를 높혔다. 천하무적 야구단, 놀러와에서 비중 높은 캐릭터를 맡으며 인기 고공행진 중인 이하늘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SBS의 음악 방송 프로그램인 인기가요의 제작진들이 DJ DOC가 인기가요에 출연 하려면, SBS 내에서 강호동과 이승기가 MC를 맡고 있는 강심장에 출연 해야 한다는 것을 빌미 삼아 공갈 협박을 해오고 있다"며 SBS 내에서 행해지고 있는 부당대우를 밝혔다.

이어 "거지같은 '인기가요'!!! 누구를 위한 무대인가?? '강심장'을 안하면 자기네 방송에 출연 안 시켜 주겠다며 스케줄을 빼주셔서 고맙게도 널널한 주말 보내게 해주셨다^^"며 SBS의 부당대우에 대해 쓴 소리를 했다. 이를 보는 입장은 이하늘에게 SBS의 어떠한 옹졸한 복수가 취해질지 걱정이 되지만, 자신의 하고 싶은 말은 하는 그가 자랑스럽다. 무엇보다 거대 방송사를 상대로 자신이 할 말은 하는 이하늘의 용기가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든다. 이하늘이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밝힌 내용에 따르면, 결국 새로운 앨범을 들고 컴백하는 가수들에게 SBS의 인기가요 제작진들은 똑같은 조건을 내세우며 공갈협박을 했을 가능성이 높다는 것인데, 거대 방송사를 상대로 이와 같은 발언 후 자신에게 취해질 압박을 무서워하지 않는 그의 용기가 대단하다.

또 일반 시민의 입장에서 아무리 떠들어 봤자 본 척도 안하는 SBS에게 쓴 소리를 했다는 점이 가장 시원스럽다. 그동안 SBS는 시민들이 소송이나 인터넷 청원 등을 해도 SBS는 자신들이 대한민국에서 가장 잘 나가는 방송사라는 점을 이용하여 이를 그냥 무시했다. 한참 비난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사회적으로 큰 파장을 일으킬 수도 있다는 두려움에 떨어 자신들이 부당대우를 받고 있는 것도 밝히지 않은 채 겉으로는 웃고 있는 다른 연예인들과는 다르게 자신의 의견을 밝혀 SBS에게 쓴 소리를 하는 이하늘을 보니, 정말 속이 시원하지 않으면 이상할 정도다. 늘 연예인들은 자신들의 발언이 많은 대중들을 선동 할 수도 있다는 것 때문에, 거대 방송사를 상대로 태클을 거는 사람은 거의 없었다.

한참 정부를 향한 시민들의 비난의 목소리가 높을 때에도, SBS가 남아공 월드컵을 독점 중계함으로 인해 대중들이 SBS에게 엄청난 비난을 하고 있을 때도 연예인들은 이를 비판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이를 이용하여 SBS 방송에 출연하고, 이를 자신의 인기를 업그레이드 시키는 계기로 삼았었다. 월드컵 기간이거나 정부에 대해 시민들의 이목이 집중 되어 있으면 잘못을 해도 예전에 비해 약한 질타를 받는다는 것을 이용하여, 오히려 적반하장의 태도를 보였다. 시민들은 SBS만의 자사이기주의를 시정 하라고 요구하고 있는 상황에서, 그 잘난 연예인들은 자신들의 이익만 추구했다는 소리다.

이에 비해 이하늘은 시민 편에서 자신의 의사를 그 어떠한 거리낌 없이 밝혔으니 시원하지 않을 수 없다. 단비와도 같은 존재인 것이다. 물론 이는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입장이다. DJ DOC를 걱정하는 입장에서 본다면 연이어 터진 그의 독설을 능가하는 발언은 DJ DOC의 7집 앨범 활동에 지장을 줄 수 있다고 생각 할 수 있다. 그러나 SBS에 DJ DOC가 출연하지 않는다고 해서 DJ DOC를 만나지 못하는 것은 아니다. 트위터를 통해서도 만날 수 있고, 다른 방송사에서도 그를 만날 수 있으니 걱정은 안 해도 될 듯하다. SBS에 쓴 소리를 한 DJ DOC의 큰 형 이하늘. 그가 오늘 만큼은 이빨 빠진 호랑이가 아닌 진짜 호랑이답다.

시본연의 연학가 소식 http://hwking.tistory.com을 운영하는 블로거입니다.
시청자의 입장에서 본 연예계라는 뜻의 '시본연'처럼 최대한 즐겁고 유쾌하게 글을 쓰고, 이로 많은 네티즌과 소통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