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진영 동생 밴드’로 데뷔한 밴드 아이즈가 8개월 만에 화제성 가득한 이슈를 한 아름 안고 돌아왔다. 그냥 컴백한 게 아니라 방탄소년단의 수장인 방시혁 PD가 프로듀싱했다는 사실만으로도 새 앨범을 내기 전부터 가요계의 관심을 한 몸에 받기에 충분했다.

그룹 '아이즈'가 1일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동 백제예술대학 아트센터에서 열린 미니앨범 2집 '엔젤'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연합뉴스

1일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동 백암아트홀에서 진행된 아이즈의 두 번째 미니 앨범 ‘엔젤(ANGEL)’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현준은 방시혁 PD가 이번 아이즈의 곡을 프로듀싱한 이유에 대해 “아이즈가 콘서트를 할 때 방시혁 PD가 작곡한 2AM의 ‘죽어도 못 보내’를 커버한 적이 있다”면서 “그 영상을 보고 아이즈가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해서 앨범을 같이 작업해주시게 됐다”고 언급했다.

이어 현준은 “방시혁 PD를 TV에서 접했을 때 독설가라 무서울 것 같았다”면서 “하지만 생각했던 것보다 수줍음이 많아서 귀여우셨다”는 첫인상을 전했다.

방시혁 PD에 대한 현준의 언급은 이게 다가 아니었다. 현준은 “방시혁 PD께서 아이즈에게 해주신 조언이 있다. ‘(신인이라 갈 길이) 잘 안 보일 테지만 정말로 열심히 하면 길이 보일 것”이라면서 “좋은 밴드로 성장하길 바란다. 보컬적인 면에서 ’거칠게 하라‘고 주문했다”고 추가했다.

그룹 '아이즈'의 현준이 1일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동 백제예술대학 아트센터에서 열린 미니앨범 2집 '엔젤'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번 아이즈의 신곡은 데뷔 때 내놓은 노래보다 ‘센 느낌’이 강하게 느껴질 정도로 음악적인 컬러가 확연히 달라졌다. 이 점에 대해 현준은 “1집 노래와 달리 이번에는 많이 변했다”면서 “데뷔 때의 귀여운 이미지보다 반항적인 이미지가 돼서 남성적인 느낌이 난다”고 전했다.

아이즈는 다른 밴드와 차별화하는 점이 있다. 그건 바로 멤버들 모두가 보컬을 소화할 수 있다는 점이다. 먼저 현준은 “‘로우 톤’을 맡는다. 디렉팅하는 분들은 저의 보컬에 대해 라틴(Latin)스럽다는 이야기를 많이 한다”고 답했다.

지후는 “톤이 미성이라 밴드 음악 할 때 한계가 있다”면서 “하지만 현준의 목소리가 로우 톤이라 멋있게 나온다. (현준과 조화를 이룰 수 있어서) 팀의 사운드가 좋아지는 것”이라고 리더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그룹 '아이즈'가 1일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동 백제예술대학 아트센터에서 열린 미니앨범 2집 '엔젤'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연합뉴스

우수는 “추임새를 많이 넣는 편”이라고, 준영은 “형들의 노래가 길어서 다 부르기 힘들 때 저만의 느낌을 살려 보컬을 소화한다”고 멤버 각각이 보컬을 소화할 수 있는 비결을 공개했다.

1일 아이즈의 쇼케이스 사회를 맡은 이는 아나운서나 MC 딩동이 아닌 개그우먼 김신영이었다. 김신영은 사회를 맡은 이유에 대해 “홍진영이 ‘신영 언니가 쇼케이스를 진행해 주면 좋겠다’면서 닭발 하나로 이야기를 맞춰서 이 자리에 오게 됐다”고 밝혔다.

아이즈의 두 번째 미니 앨범 ‘엔젤(ANGEL)’ 전곡은 1일 오후 6시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