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는 청순한데 안무는 파워가 넘치는 걸그룹이 있다. 여자친구 하면 떠오르는 콘셉트가 ‘파워청순’인데, 그 콘셉트가 이제는 ‘격정아련’으로 바뀌었다.

30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열린 여자친구의 여섯 번째 미니앨범 'Time for the moon night'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엄지는 “이번 무대를 보면 ‘격정아련’스럽다는 느낌이 납득이 갈 것”이라고 이번 여자친구 활동의 콘셉트적 변화를 언급했다.

그룹 여자친구가 30일 오후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라이브홀에서 열린 여섯번째 미니 앨범 '타임 포 더 문 나이트'(Time for the moon night)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연합뉴스

신비는 이번 활동으로 붙었으면 하는 수식어에 대해 “‘낮밤친구’라는 뜻도 좋을 것 같다”면서 “여자친구의 음악을 낮에 들어도 좋고, 밤에 들어도 좋다는 의미가 담긴 수식어”라고 설명했다.

여자친구는 작년 앨범 발매 후 공백기 동안 콘서트를 가졌다. 엄지는 여자친구 콘서트 소감에 대해 “콘서트를 하는 동안에 순간순간 전율이 느껴질 정도”였다면서 “여자친구가 매체를 통해 팬을 만나는 경우가 많아서 팬이 가까이 있지만 보는 느낌이 아닐 때가 있었다. 콘서트에서 여자친구가 팬에게 무대를 보여드릴 때 (팬의) 눈빛이 따뜻했다”고 밝혔다.

울림엔터테인먼트의 러블리즈가 함께 작업해오던 윤상과 이별을 고하고 JYP엔터테인먼트의 트와이스가 블랙아이드필승과 굿바이를 한 것처럼, 쏘스뮤직의 여자친구 역시 그동안 함께 작업해온 이기용배와 작별하고 새로운 작곡가로 미니 앨범을 발매했다.

그룹 여자친구가 30일 오후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라이브홀에서 열린 여섯번째 미니 앨범 '타임 포 더 문 나이트'(Time for the moon night) 쇼케이스에서 신곡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연합뉴스

새로운 작곡가의 노래를 처음으로 접했을 때 여자친구의 느낌은 어땠을까. 소원은 “‘밤’ 작곡가와 저희가 ‘어떤 노래를 하고 싶니?’하며 이야기를 많이 나눴다”면서 “멤버 6명이 이번 타이틀곡 ‘밤’을 처음으로 들었을 때 모두 좋아서 (다른 타이틀곡을 택할) 선택의 여지가 없었다”는 일화를 공개했다.

이어 소원은 “처음 노래를 듣고 옷을 갈아입으러 갈 때 (나도 모르게) 흥얼거릴 정도”였다고 덧붙였다.

보이그룹 세븐틴이 곧 일본에서 첫 데뷔 무대를 갖는 것과 발맞춰 여자친구 역시 내달 일본에서 데뷔할 예정이다. 엄지는 “여자친구의 칼군무를 접한 일본 팬들이 여자친구를 많이 사랑해주셨다”면서 “일본어로 가사를 바꿔 녹음해보니 일본어의 색깔이 예뻤다. 여자친구의 ‘파워청순’을 많이 좋아하고 예뻐한다”고 전했다.

그룹 여자친구가 30일 오후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라이브홀에서 열린 여섯번째 미니 앨범 '타임 포 더 문 나이트'(Time for the moon night) 쇼케이스에서 신곡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연합뉴스

이어 더해 예리는 “노랫말은 소녀적이고 서정적인 데 비해 군무가 칼군무라 그 부분을 일본 팬들이 좋아하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여자친구는 본격적인 일본 데뷔에 앞서 일본 그룹 SMAP과 함께 촬영한 적이 있다. 신비는 “SMAP 멤버 중 초난강 님이 한국에서 활동한 적이 있어서 여자친구가 일본어가 서툰데 한국어로 말을 걸어주셔서 편한 분위기 가운데서 촬영할 수 있었다”며 “초난강 님에게 김밥을 직접 싸 드렸더니 ‘맛있다’며 좋아했다”는 일화를 공개했다.

여자친구의 여섯 번째 미니앨범 'Time for the moon night' 전곡은 30일 오후 6시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