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히 에릭남 하면 다정다감한 남자 싱어송라이터로 인식된다. 하지만 이번에는 작정하고 다른 이미지로 돌아왔다. 터프하면서도 섹시한 콘셉트로 무장하고 말이다.

11일 오후 서울 마포구 홍대 무브홀에서 진행된 에릭남의 세 번째 미니앨범 'Honestly' 발매기념 쇼케이스에서 에릭남은 “그동안 제가 다정하고 스윗하고 로맨틱한 방송을 많이 해서 대중에게 이런 남성으로 인식됐다”며 “하지만 사람은 다른 면도 있다. 제 이미지에 대해 (대중이) 기대하는 바가 있어서 방송을 하면 부담이 있었다”고 밝혔다.

가수 에릭남이 11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교동 무브홀에서 열린 세 번째 미니앨범 'Honestly' 쇼케이스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어 에릭남은 “(대중이 기대하는 이미지에서) 벗어나면 실망할까 하는 부담이 있던 차에, 에릭남에게도 도전적인 마인드도 있구나 하는 걸 이번 앨범을 통해 보여주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에릭남은 이번 신곡을 통해 어필하고 싶은 매력에 대해 “대중이 제게 느꼈으면 하는 매력이 있다. 그건 바로 ‘반전 매력’”이라면서 “마냥 젠틀하고, 귀엽지만 않고 터프하면서도 섹시한 면도 있다는 걸 보여주고 싶었다. 기존의 음악과는 완전히 다른 스타일의 음악이 이번 신보의 가장 큰 포인트”라고 설명했다.

이번 타이틀곡 ‘솔직히’는 멕시코 풍미가 한껏 묻어나는 곡이다. 에릭남은 “우리나라에서 남미 콘텐츠가 별로 없어서 이런 콘텐츠를 보여주면 신선하고 새로워하지 않을까 해서 반(半) 농담했는데 멕시코까지 가서 작업하게 됐다”고 전했다.

가수 에릭남이 11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교동 무브홀에서 열린 세 번째 미니앨범 'Honestly' 쇼케이스에서 신곡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연합뉴스

이어 에릭남은 “한국 대중이 좋아할까 고민해 보기도 했다. 이번 앨범은 사랑 노래가 없다”며 “사랑 노래를 일부러 피하진 않았는데 자연스럽게 헤어지는 사람의 고민이 모아졌다”는 콘셉트적 변화를 언급했다.

신곡 준비를 위해 멕시코에 있을 당시 팬과 조우한 당시 일화도 공개됐다. “멕시코에서 이틀 동안은 MV를 찍고, 하루 동안 앨범 재킷 촬영을 했다”는 에릭남은 “공항에서 현지 팬 40-50분을 만났는데 촬영 내내 같이 다니면서 즐거워했다. 팬들이 제 음악을 들어주고 그 반응에 감동했다”는 일화를 밝혔다.

이번 앨범을 제작하기 위해 동료 가수들에게 많은 의견을 물어보았다는 에릭남의 조언자 가운데에는 BTS, 방탄소년단도 있었다. 에릭남은 “방탄소년단과 일대일로 만나서 ‘이거 하면 좋을 거 같아’하며 타이틀 제목까지 고민해주어서 고맙다”며 “시간이 나면 방탄소년단과 연락해서 조언을 많이 받았는데, 특히 슈가를 통해 ‘형, 멜로디 너무 좋아’, ‘형, 이거 짱’이라는 조언을 받았다”는 감사한 마음을 아끼지 않았다.

가수 에릭남이 11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교동 무브홀에서 열린 세 번째 미니앨범 'Honestly' 쇼케이스에서 신곡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연합뉴스

스타일 자체가 기존 음악 풍과 다르다 보니 안무도 달라졌다. 에릭남은 “아이돌에 비해 연습생 때 트레이닝을 받은 게 없어서 안무가 있으면 긴장을 많이 했다. 안무가 없으면 혼자 무대를 채우는 게 부담이었는데 안무가 들어가는 게 좋다고 생각해서 이번에 준비했다”고 답했다.

이어 에릭남은 “아이돌이 멋지게 안무할 때가 부러웠는데 , 아이돌이 하는 안무 쪽으로 가고자 노력한 것도 있다. 앞으로 이런 콘셉트가 잘 맞고 제 옷을 입은 느낌”이라고 추가했다.

타이틀곡 선정을 할 때는 방탄소년단뿐만 아니라 친한 아이돌에게도 신세를 졌다고 한다. 에릭남은 “타이틀곡을 뭘로 할까 고민이 많아서 모니터할 때 아이돌 20명에게 카톡으로 투표하라고 할 정도였다”면서 “5:5로 갈린 적도 있어서 대중에게 물어보니 이번 타이틀곡이 투표가 더 많이 나와서 ‘솔직히’로 가게 됐다”는 일화도 공개했다.

에릭남의 세 번째 미니앨범 'Honestly' 전곡은 11일 오후 6시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