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e

미디어스

Updated 2021.3.5 금 23:19
상단여백
HOME 미디어비평 하재근의 TV이야기
슈퍼스타K 강승윤팬들 못된짓부터 배웠다[블로그와]하재근의 TV이야기
하재근 | 승인2010.09.28 11:06
  • 중복투표는 2010-10-05 05:42:01

    중복투표는 인터넷 투표만 가능합니다.

    거기에 스마트폰 있어야 3표 !!!

    그덕에 10대 팬 많은 강승윤군은 10대 팬들이 스마트 폰이 없는경우가 많아

    인터넷 에선 꼴찌를 달리고 있는데 무슨 헛소리임???????   삭제

    • 해운대구대가리 2010-10-03 20:25:19

      강승윤느그엄마씨1발1년   삭제

      • ㅋㅋ 2010-10-02 15:29:35

        ㅋㅋㅋㅋㅋ 기자님은 잘못 없습니다. 밑분들이 이상한거임 ㅋㅋ
        일단 다른 팬카페에서도 모두 중복 투표 한건 맞습니다. 하지만 꼴지에서
        4위였던 김지수를 꺽었다는것은 다른 팬카페 사람들보다 강승윤에게 중복투표를 그만큼 많이 했다는 뜻 아닙니까?? 그리고 강승윤 노래도 잘 못부르고 심사위원도 강승윤에게 높은 점수 주지도 않았습니다.... 밑분들 중복 투표 하신 분들이신가 보군요 그딴식으로 살지마삼 ㅋㅋ 잘못없는 기자나 욕하는 놈 주제에 ㅋㅋ   삭제

        • 2010-10-02 04:03:19

          니들 팬들이 제일 극성맞게 그런게 이유가아니겠니???? 강승윤이 탑4에 오를꺼라곤 상상도못했다. 강승윤은 보석원석일지는 몰라도 슈스케탑4에 뽑힐정도의 실력을 갖추고 있지 않다는거지. 윤종신이 한말 못들었냐? "강승윤씨를 좋아하는 네티즌의 힘으로 잘 왔다고생각합니다."   삭제

          • 기자분이미치셨군 2010-10-01 07:59:29

            솔직히 팬들이 중복투표를 한건 맞지만 강승윤의 팬만 중복투표를 했나요? 눈에 띈 것이 강승윤일 뿐 장재인의 팬도, 존 박의 팬도 다 중복투표 했습니다. 그리고 못된 짓만 배웠다고 하시는데 이건 강승윤을 응원하는 팬들을 매도하는 글인 것 같군요. 이건 기사가 아니고 그냥 강승윤을 비판하는 글로 밖에는 안보입니다. 좀 기자 분이시라면 여러 관점에서 객관적으로 글을 써야되는 것 아닙니까? 단어 선택도 잘못되었군요.   삭제

            • 나옹군 2010-09-28 16:59:08

              강승윤같은 경우 특히 10대 팬들이 많기때문에 스마트폰이 별로 없었을테고..
              20대 이상이 많은 다른 팬 카페에서는 다 공공연히 하는걸 보니 더 조바심나고
              내심 속상해 했을테고 그래서 궁여지책을 마련한거겠죠.

              이건 공공연한 방법을 공지로 올려 화제가 된 강승윤 팬 카페의 잘못이라기 보다
              투표방식을 스마트폰을 가진 사람에게만 인터넷 투표를 3표나 행사하는 차별화를 둔 엠넷의 잘못이 아닌가 싶네요.

              스마트폰 없는 십대는 다른 참가자에 비해 적은..삼분의 일의 투표권만 갖는게 과연
              옳은걸까요??   삭제

              • 나옹군 2010-09-28 16:56:08

                스마트폰의 중복투표는
                10%인 인터넷 투표만 해당되는 얘기입니다.
                문자투표와는 전혀 상관없어요.
                스마트폰이 있는 사람은 1인당 3표를 할수 있다고 엠넷에 공지도 띄워져있습니다.
                물론 스마트 폰이 없는 팬들은 인터넷 투표를 한표밖엔 할수 없죠.
                그래서 스마트폰이 있는 팬카페장에게 엠넷 아이디를 알려주고 나머지 자신들의 2표를 행사하게 해달라고 한겁니다.

                이건 참가자 누구나의 팬 카페에서도 다 행해졌습니다.
                관련 글로 투표 독려하는 글도 많이 있죠.
                그런데 문제가 된건..강승윤 팬 카페에선 이걸 공지로 올린겁니다.   삭제

                • min 2010-09-28 13:46:15

                  스마트 폰으로 중복투표하는건 어차피 다른 팬 카페에서도 다 하는건데요??   삭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72길 22 가든빌딩 608호 (우) 07238  |  대표전화 : 02-734-9500  |  팩스 : 02-734-2299
                  등록번호 : 서울 아 00441  |  등록일 : 2007년 10월 1일  |  발행인 : 안현우  |  개인정보책임자 : 안현우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수현
                  미디어스 후원 계좌 안내 : 하나은행 777-910027-50604 안현우(미디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