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도형래 기자] 국민의당이 고영신 한양대 특임교수의 방통위원 자격 여부를 ‘재논의’ 하기로 한 데 대해 언론개혁시민연대가 내정 철회와 재공모를 촉구했다.

언론연대는 30일 논평을 통해 고영신 교수의 KNN 사외이사 재직 이력이 방송통신위원회 설치법 10조 2항을 위반하고 있다며 “애초 후보가 될 수 없다”고 지적했다.

언론연대는 국민의당을 향해 “후보 추천 과정에서 이런 기초적인 결함조차 걸러내지 못 한다면 공당으로서 자격 미달”이라고 비판했다.

언론연대는 “국민의당은 방통위원 후보 추천을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한다”며 “첫 번째 조치는 고영신 후보의 내정을 철회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016년 3월 8일자 MBN 뉴스와이드. 고영신 교수는 “안풍이 한때는 쓰나미로 발전하는 게 아닌가 예견했는데, 본인의 정치력 부족으로 안팎곱사등이 신세가 됐다”고 말했다. (관련화면 캡처)

또 언론연대는 고영신 교수의 광주고, 서울대 3년 선배인 박주선 비대위원장이 고 교수의 방통위원 추천에 앞장서고 있다는 의혹에 대해 ‘적폐 중에 적폐’라고 비판했다. 언론연대는 “당 고위관계자가 고 씨를 추천하고 밀어붙인다는 얘기마저 돌고 있다”며 “학연 등 개인적 인맥을 통해 공직 인사를 추천하는 행태는 청산해야 할 적폐 중에 적폐”이라고 지적했다.

언론연대는 “국민의당은 국민적 열망인 언론적폐청산과 미디어 개혁 과제를 완수할 수 있는 인물을 찾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한다”면서 “그것이 국민에게 약속한 ‘새정치’를 향해 ‘뚜벅뚜벅’ 걸어가는 길”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