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임진수 기자] 황교안 국무총리가 방송통신위원회 공무원 추천 몫 상임위원으로 김용수 미래창조과학부 정보통신정책실장을 내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더불어민주당 윤관석 대변인은 2일 국회 정론관 브리핑을 통해서 “대통령 파면으로 대표성을 상실한 정부가 임기조차 한 달여 밖에 남지 않은 상황에서 인사권을 행사하겠다니 어처구니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방통위원이 한두 달 공석이 된다고 무슨 큰일이라도 벌어지는 것도 아니고 이렇게 부당한 인사를 밀어붙이는 것은 차기 정부의 정당한 인사권 행사를 가로막기 위한 ‘알박기’로 권력 남용이라며 질타했다.

황교안 총리가 무슨 자격으로 대통령의 인사권을 마지막까지 행사하려고 하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

더욱이 김용수 실장은 방통위 조직을 축소한 장본인이자 박근혜 정권의 방송·언론장악에 앞장섰던 인물로 지적받고 있다.

마지막으로 대통령 기분이라도 내고 싶은 것인가, 아니면 청와대 비서관으로 박 전 대통령을 모셨던 인사의 취업알선이라도 하려는 것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

최근 전례가 없는 대통령 탄핵으로 권력 공백기가 길어지면서 정부부처와 여러 산하기관에 ‘모럴해저드’ 성격의 인사가 확산되고 있다는 지적이 연이어 나오고 있다. 친박의 마지막 낙하산 인사, 관피아성 인사가 속출하고 있다.

윤 대변인은 황교안 총리가 권한대행으로서 공직자들의 도덕적 해이를 질타하고 추상같은 근무 기강을 세우지는 못할망정 앞장서서 이런 분위기를 부추기고 있으니 참으로 개탄스럽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목포신항까지 가서 세월호 유가족들을 피해 도망친 황교안 총리가 의전과 정권 말 무책임한 인사권 행사에만 몰두하는 것에 국민은 한숨만 쌓여가고 있음을 알아야 한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아울러 황교안 총리는 권한대행이 대통령 행세하라고 준 자리가 아님을 분명히 자각하고, 탄핵정국 정권 말 무책임하고 부당한 인사권 행사 일체를 즉각 중단할 것을 강력하게 촉구하고 나섰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