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은 2017년 상반기 전국「섬」등산대회를 임자도 불갑산 일원에서 오는 4월 8일 개최 할 방침이다.

[미디어스=허병남 기자]전남 신안군은 2017년 상반기 전국 '섬' 등산대회를 임자도 불갑산 일원에서 오는 4월 8일 개최 할 방침이다.

‘아름다운 해안선에 산과 섬, 튤립과 함께’라는 주제로 개최하는 이번 등산대회는 신안군 튤립축제 기간(4.7~4.16) 중에 열려 즐거운 산행과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경험 할 수 있을 것으로 군은 기대하고 있다.

이번 등산대회는 식전행사로 난타공연과 섹소폰 연주에 이어 산행을 하게 되며, 산행이 끝나면 대파캐기 체험, 행운권 추첨, 향토식당 운영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병행한다.

등산코스는 총 15km가 구간에 제1코스(6.5km : 벙산 입구출발→불갑산→장목재), 제2코스(4.5km : 장목재→삼각산→부동저수지), 제3코스(4km : 부동저수지→대둔산→원상 마을)로 조성되어 있고 약 7시간이 소요되며, 등산대회는 제1코스(약3시간)에서 개최된다.

임자도는 전국 생산량의 70%를 차지하는 새우젓과 병어, 민어, 갑오징어, 꽃게 등의 청정 해산물과 품질이 우수한 대파, 양파, 천일염, 브로컬리 등 농수산물이 생산되는 지역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또한 한국의 하와이라 불리우는 아름다운 해안 경관을 자랑하고 있으며, 국내 최장 12km의 대광해수욕장과 국제 해변 승마장, 조희룡 유적지, 천연잔디 축구장, 용난굴 등의 자원과 더불어 매년 튤립 축제를 개최하여 전국의 유명 관광단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이번 대회 참가는 신안군 홈페이지(www.shinan.go.kr)를 통해 인터넷과 우편, 전화접수가 가능하며, 문의 사항은 신안군 환경녹지과와 임자면사무소로 문의하면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