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은 청소년을 보호·선도할 청소년 지도위원 27명을 위촉 및 교육을 실시했다.

[미디어스=허병남 기자]전남 신안군은 지난 22일 신안군 다목적실에서 청소년을 보호·선도할 청소년 지도위원 27명을 위촉 및 교육을 실시하고 관내 유관기관과 함께 청소년 유해 업소 지도 단속 및 청소년 보호캠페인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신안군 청소년 지도위원은 청소년 육성 등에 전문지식을 갖춘 경험이 있는 사람, 주민으로부터 존경을 받고 사회적 신망이 두터운 사람 중에서 추천을 받아 14개 읍면에서 선발되어 위촉됐다.

군은 목포시청소년 단기쉼터 장우택 소장을 초청하여 청소년 지도위원의 역할과 임무 등 청소년지도위원으로서 갖춰야 할 소양과 전문성을 함양시키기 위해 청소년 이해하기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하였다.

청소년 지도위원은 앞으로 3년간 청소년의 사고와 행동양식의 특성을 인식하고 사랑과 대화를 통하여 청소년을 이해하고 지도하며, 청소년유해환경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선도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청소년프로그램 운영과 문화축제 등 지역의 특성상 찾아가는 서비스를 적극 제공하여 청소년들이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계속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