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허병남 기자]전라남도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선미)은 지난 23일 최근 초․중등 신규교사 10명에 대한 임명장 수여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이번 임명장 수여식에 참석한 신규교사는 지난 1일자 이후 발생한 병역휴직, 육아휴직등의 결원 대체로 유치원교사 1명, 초등교사 8명, 중등교사 1명이 각각 목포애향초등학교 외 9개교에서 근무하게 된다.

신규교사 임명장 수여식에서는 임명장 수여식 및 공직자로서의 긍지와 보람을 가지고 국가와 국민을 위한 소명을 다짐하는 선서문 낭독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어지는 축하 순서로 임지영 교사의 어머니가 함께하여 교사로서 첫 출발하는 딸에게 축하의 마음을 전했다.

임 교사 모친은 손수 준비하여 낭독한 편지글에서 “학생을 위해 헌신하고 열정을 다하는 자랑스런 스승이 되어 목포교육을 빛내 달라”는 간절한 마음을 전하기도 하였다.

이 자리에 참석한 교사 임지영은 “엄마에게 축하 편지를 받게 되어 큰 감동과 감사한 마음을 갖게 되었으며, 앞으로 초심을 잃지 않고 학생들의 꿈을 어루만져주는 교사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신규교사의 첫 출발을 지원하는 목포교육지원청의 지속적인 노력은 신규교사가 안정적으로 교직 생활에 정착하는데 크게 기여하여 목포교육력 제고에 큰 밑거름이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