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임진수 기자] 이재명 성남시장은 22일 박근혜 전 대통령의 구속여부에 대해 “검찰이 아닌 민주당 경선결과가 결정할 것”이라는 글을 올렸다.

이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청와대를 나서는 순간 구속되어 마땅한 박근혜(전대통령)가 오늘 새벽 검찰조사를 마치고 당당히 귀가했다”며 이같은 글을 게재했다.

그는 “박근혜 구속 주장 한번도 안하고, 아니 구속 주장 반대하고, 명예로운 퇴진을 말하고, 사면불가약속 거부하는 문(재인)과 안(희정)”이라며 “대연정으로 박근혜의 몸통세력과 손잡고 권력을 나누겠다는 안(희정)과 재벌기득권과 실질적대연정을 하려는 문(재인)이 후보가 되면 요식절차를 거쳐 박근혜와 일당은 살아날 게 분명하다”고 주장했다.

이어 “초지일관 박근혜 이재용 구속처벌 사면불가를 외쳐온 이재명이 민주당 후보가 되면 박근혜는 구속 엄벌되겠지만 구속을 바라지 않는 게 분명한 문안(문재인, 안희정)이 후보가 되면 검찰이 박근혜를 구속할까요? 법원이 엄벌할까요? 사면 안할까요?”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우리 역사가 그랬듯이 촛불혁명이 권력자만 바꾸고 삶과 세상은 그대로인 또하나의 미완혁명이 될 수 있다”며 “전주에서 맞는 슬픈 아침”이라고 속마음을 드러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