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권희정 기자] “농사 짓는 법을 가르쳐 드립니다!”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관내 주민, 직장인 등 45명을 대상으로 귀농․귀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귀촌을 희망하는 주민들이 시행착오 없이 안정적으로 농촌에 정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귀농․귀촌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한다.

이 프로그램은 내달 3일부터 7월 10일까지 매주 월요일 구로평생학습관(구청 신관 2층), 궁동 주말농장, 남원시 귀농귀촌 학교 등에서 실시된다.

▶농업경영, 지역주민과의 융화, 귀농지원정책 등에 대한 이론 강의 ▶궁동 주말농장에서 농작물 재배 현장 실습 ▶전북 남원시 귀농귀촌 학교에서 1박 2일간의 농촌 체험으로 이뤄진다.

농촌진흥청, 서울시 농업기술센터, 남원시 귀농귀촌 학교 등의 농업분야 전문가들이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과정을 70% 이상 이수하면 수료증이 수여되며, 교육 수료 후 전문교육기관인 농업인력포털 심화학습을 연계해 들을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이는 17일까지 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수강료(현장실습 및 농촌체험 학습비)는 8만원이다.

구로구 관계자는 “농업과 농촌에 대한 이해부터 농작물 재배 실습까지 16차에 걸쳐 단계별로 교육해 귀촌을 준비하는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교육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