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임진수 기자] 심상정 정의당 상임대표는 8일 “한미당국이 사드를 기습적으로 들여왔다. 그것도 도둑처럼 몰래 들여왔다”고 비판했다.

심 상임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안보와 국익을 조금이라도 생각하는 정부였다면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이같이 비난했다.

그는 “사드는 북한의 미사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방어무기로 알려져 있는데 배치되지도 않은 사드에 대한민국이 초토화되고 있다”며 “중국의 가혹하고 치졸한 보복에 애꿎은 기업과 상인들이 장사를 접어야 하는 생존의 위협에 내몰리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사드 배치에 대한 중국의 보복에 대해 강력한 유감과 경고도 보냈다.

그는 “반-보호무역 깃발을 든 시진핑 주석의 중국이 노골적 보복무역을 가하는 것은 명백히 잘못된 일”이라며 “사드는 한미 외교안보 수뇌부가 결정한 사안으로 무고한 기업과 국민들을 상대로 치졸한 행동을 하는 것은 국제사회에서 대국으로 존경받을 수 없을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양국의 오랜 우의가 더 훼손되기 전에 중국은 경제적, 문화적 보복조치를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말했다.

박근혜 정부에 대해서도 책임을 물었다. 그는 “퇴출 위기에 내몰린 박 대통령이 국가 안보를 볼모로 한 마지막 정치 도박을 자행한 것”이라며 “안보와 경제위기를 가중시켜 북풍공작”이라고 주장한 뒤 “북한 미사일을 막겠다는 군사무기가 야당을 공격하는 정치무기로 변질된 현실에 분노를 금할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대한민국의 위기는 너무나 깊은데, 책임지겠다는 사람은 어디에도 보이지 않는다”며 “박근혜 정부 임기 내내 계속된 눈치외교, 줄서기 외교가 만들어 낸 외교안보 참사야말로 대표적인 국정농단”이라고 따졌다.

그는 야당과 야당 지도자들의 책임론도 거론했다. 그는 “두 야당은 선거 유불리를 따지면서 사드에 대해 분명한 입장을 밝히지 않았고 주요 대선주자들도 손바닥 뒤집듯 입장을 바꿨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대한민국의 안보와 경제를 살리기 위한 ‘비상 경제.안보대책회의’를 국회에 구성하고, 초당적으로 신망 받는 외교안보 전문가를 ‘국회사드특사’로 임명해 주변 관련국들과 실질적인 대화와 조정에 나서게 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